양승조 충남지사가 광주 방문 등 호남민심잡기에 박차를 가했다.
양승조 충남지사가 광주 방문 등 호남민심잡기에 박차를 가했다. 양 지사는 17일 광주ㆍ전남지역 언론사 기자 간담회에서 양지사는 “대선출마를 선언하고 첫 지역방문이다. 이번 대선슬로건으로 정한 ‘내가 행복한 대한민국’의 정신적 뿌리가 바로 5ㆍ18광주정신”이라고 말했다.

[창업일보 = 성창일 기자]

양승조 충남지사가 광주방문을 통해 ‘호남 민심잡기’에 나섰다. 

양 지사는 16일부터 2박3일간 이용섭 광주시장을 비롯해 광주ㆍ전남지역 단체장들과 잇단 면담을 하고, 묘역참배ㆍ지역언론사 인터뷰 등 강행군에 돌입한다.

17일 광주ㆍ전남지역 언론사 기자 간담회에서 양지사는 “대선출마를 선언하고 첫 지역방문이다. 이번 대선슬로건으로 정한 ‘내가 행복한 대한민국’의 정신적 뿌리가 바로 5ㆍ18광주정신”이라고 말했다.

양 지사는 이어서 “실질적 지원을 위한 5ㆍ18 조례, 달빛 내륙철도, 광주 민간ㆍ·군공항 이전 등 지역 현안사업을 반드시 성공적으로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기자간담회에 배석한 양승조 지사측 관계자는 “양승조 지사는 조례, 내륙철도, 공항이전 등‘ 광주행복 3종세트’를 지역의 최우선 현안으로 인식하고 있다”고 귀뜸했다.

기자간담회를 마친 양승조 지사는 곧바로 5ㆍ18 민주화운동 묘역을 참배하고, “5ㆍ18 정신 받들어 ‘광주가 행복한 대한민국’ ‘내가 행복한 대한민국’을 국민과 함께 함께 만들겠습니다”라는 글을 방명록에 남겼다.

양 지사는 민선7기 충남도지사로, 4선국회의원ㆍ당최고위원ㆍ사무총장ㆍ국회보건복지위원장등을 두루 지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