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드백이 가능한 인터랙티브 APP 개발
스포츠과학을 접목한 전문화된 교구 사용
“전문트레이너가 제공하는 쌍방향 교육”

(주)키퍼코리아 전중진 대표는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인해 스포츠 활동이 전면 금지되다시피했다. 하지만 이럴수록 ‘셀프홈트레이닝’을 통한 건강관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창업일보 = 윤삼근 기자]

(주)키퍼코리아(대표 전중진)가 ‘셀프홈트레이닝시스템’을 개발했다. 

‘셀프홈트레이닝시스템’은 말그대로 자신의 체력을 ‘시스템화’하여 체크가능하며 스스로 관리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무엇보다 스포츠 과학을 접목한 전문화된 교구가 적용되어 셀프이지만 매우 과학적이다. 또한 고객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동시에 사용자와 전문 트레이너가 함께하는 ‘양방향 교육’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최근 코로나19 펜데믹 상황을 겪으며 스포츠활동이 전면 금지되다시피한 것이 현실이다. 그렇다고 모두 무조건 집안에만 있으면 오히려 체력부족과 비만 유발 등 국민건강이 약해질 것이 뻔하다. 따라서 스스로 체력을 관리할 필요가 반드시 있다. 이런 의미에서  ‘셀프홈트레이닝시스템’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가장 잘 부응하는 아이템이라고 볼 수 있다.

키퍼코리아 전중진 대표는 “코로나 시대에 어디서든 자신의 체력을 스스로 관리하는 것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단언했다. 그는 “회사이름을 ‘국민들의 건강을 지켜준다’는 의미에서 <키퍼코리아(Keeper Korea)>라고 지었다”면서 “‘셀프홈트레이닝시스템‘은 국민 건강증진을 위한 사회적 가치실현에도 부합한다”고 강조했다.

'키퍼코리아'라는 회사이름은 '국민의 건강을 지킨다'는 의미이다.

전 대표는 운동선수 출신이다. 경희대학교 체육대학 스포츠지도학과를 졸업하고 한국체육대학교 대학원을 들어갔다. 이후 2018 대한아이스하키협회 소속 엘리트선수를 거쳐 U-18 청소년 대표와  U-20 대학부 대표 선수생활을 했다. 

전 대표는 “(선수생활을 했기에) 누구보다도 생활을 주 종목 훈련 외 시간에 스스로 체력관리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중요성을 느꼈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부상 방지 및 운동 능력 향상을 위해 스스로 운동할 수 있는 개개인만의 다양한 루틴이 필요하다 생각하여 콘텐츠 개발을 결심했고 창업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전 대표는 “현재 홈트레이닝 시장은 매우 확장되고 있다. 하지만 홈트레이닝 프로그램들은 아직 미미하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현재의 프로그램들이 간단한 기구들을 사용하여 운동 횟수나 자세를 알려주는 정도에 그치고 있다”면서 관련 프로그램의 업그레이드 필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그는 “오히려 잘못된 자세의 트레이닝을 지속할 경우 부상 위험이 있거나 운동 효과가 미약하다”고 말했다. 

전 대표는 “운동의 지속성을 유지하는 프로그램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았다”면서 셀프홈트레이닝시스템의 시장 가능성을 높게 보았다. 전 대표는 현재 단순화되고 획일화된 홈트레이닝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단계별, 강도별, 연령별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동관리일지를 통해 관리자와 피드백이 가능한 인터랙티브 앱을 접목한 홈트레이닝시스템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전 대표의 ‘셀프홈트레이닝시스템’ 개발 소식에 한국감염예방국민협의회가 (주)키퍼코리아의 주주로 참여했다. 셀프홈트레이닝시스템의 개발이 완료되면 코로나 시대에 다양한 기관 등에 활용이 가능하다고 판단하기 때문이다, 

스포츠 과학을 접목한 전문화된 교구와 고객의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 및 사용자와 전문 트레이너가 제공하는 양방향 교육이 가능한 새로운 개념의 홈트레이닝시스템은 언택트 시대를 대표하는 매우 필요한 스포츠 교육 프로그램으로 기대가 크다. 국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사회적 공헌 활동을 하고 싶다는 뚜렷한 목적을 가진 청년창업가 전중진 대표의 건투를 빈다.

(주)키퍼코리아 전중진 대표 약력
경희대학교 체육대학 스포츠지도학 졸업 ▷한국체육대학교 대학원 체육학 휴학 ▷2018 대한 아이스하키협회 소속 엘리트선수 ▷U-18 청소년 대표/ U-20 대학부 대표 ▷2016–2018, 2020 유소년 아이스하키팀 코치 ▷2017 대한아이스하키협회 소속 국내심판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관동하키센터 commercial operator ▷2급 전문 체육지도자(아이스하키) 취득 (연수) ▷현재 코오롱스포렉스 체대입시 GLOBAL CLASS 부원장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