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회원전용
'실험실창업 페스티벌' "16일부터 3일간 온라인 개최"
'실험실창업 페스티벌' "16일부터 3일간 온라인 개최"
  • 김부경 기자
  • 승인 2021.02.15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험실창업 페스티벌이 16일부터 3일간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사진 2019년 실험실창업 페스티벌 행사. 과기부 제공
실험실창업 페스티벌이 16일부터 3일간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사진 2019년 실험실창업 페스티벌 행사. 과기부 제공

[창업일보 = 김부경 기자]

실험실창업 페스티벌이 16부터 18일까지 3일간 온라인으로 열린다. 행사 과정은 관련 웹사이트(www.labstartup.kr)를 통해 생중계된다. 

15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실험실창업 페스티벌 'LAB Start-up 2021'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실험실창업팀, 국내·외 유명 창업가, VC, 액셀러레이터 등이 참석하여 지난 1년간 과기정통부 대학창업지원 사업을 통해 창업에 도전한 학생들의 창업성과를 공유하고 대학창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이다.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실험실 기술, 창업의 문을 두드리다!’라는 주제로 국민 모두가 어디서나 쉽게 다양한 실험실창업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모든 콘텐츠가 영상으로 제공된다. 

따라서 행사기간 동안 실험실창업 성과전시와 모의투자, 창업팀 비즈니스 모델 매칭과 경연대회, 국내외 창업가 명사 강연·대담 등을 매일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행사는 국민 투자자, 성장 사다리, 글로벌 시선 등 3개 주제로 나눠 진행된다.  우선 ‘국민 투자자’에서는 ‘대국민 고객탐색’을 주제로 일반국민이 잠재고객이 되어 창업아이템을 평가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야!나두 투자자’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경진대회는 99개 실험실창업 성과를 온라인플랫폼에 전시하고, 이를 관람한 일반국민들이 모의 크라우드 펀딩방식으로 가상캐시를 투자하여 투자금액 순으로 우수팀 7개팀을 선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시장에서 성공가능성이 높은 원석을 발견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획이다.

17~18일 양일간 열리는 성장사다리는 ‘창업팀-투자자 간 쌍방향 네트워크’를 주제로 다양한 경연프로그램을 개최하며, 창업기술이 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한다.

17일 예정된 '시니어 Biz-up'은 8개 선배창업팀이 VC 앞에서 사업 아이템을 발표토록 하여 투자를 유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18일에는 카카오벤처스 등 국내 투자전문기관의 전문가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는 IR경연무대인 「랩스타트업 배틀」을 개최하여 우수 창업팀 5개팀을 선발한다.

이어서 18일 열리는 '글로벌 시선'에는 대학 창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외 창업가 선배의 성공노하우를 공유하고, 예비창업가들의 사기를 북돋울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