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2 19:15 (일)
Special Report
뷔 스타지수 한국 아티스트 1위!
뷔 스타지수 한국 아티스트 1위!
  • 이진영
  • 승인 2021.02.08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일보 = 이진영 기자]

방탄소년단(BTS) 뷔가 중국 빅데이터 분석 전문기관 '아이만'(Aiman)의 '한국 아티스트 팬 활동지수' 1위에 올랐다.

뷔는 지난 4일과 5일, 이틀 연속 아이만의 '한국 아티스트 팬 활동지수'에서 전체 한국 연예인 중 1위를 차지했다. 

뷔는 지난해 12월에는 '월간 1위'에 등극하며 명실상부 중국 최고 인기의 한국 아티스트임을 입증했고 1월에도 수일간 1위를 차지하며 중국 내 막강한 영향력을 과시했다. 

중국 내 연예인의 상업적 가치를 평가하는 아이만 '상업가치지수'에서는 지난해 팀내 1위를 놓친 적이 없을 정도로 독보적인 위상을 자랑한다.

'대륙의 왕자'라 불리는 뷔의 중국 인기는 가히 폭발적이다. 뷔는 월 사용자 4억명에 달하는 중국 대표 디지털 음원 서비스 QQ뮤직의 '2020 Kpop Song Top 100'에서 한국 남자 가수 최고 순위에 올랐다. 

뷔의 자작곡 'Sweet Night'은 뷔가 출연한 뮤직비디오나 일체 프로모션 없이도 전체 4위에 올라 남자 가수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실질적 인기 지표라고 할 수 있는 웨이보 팬페이지의 팔로워 수에서는 방탄소년단 멤버 최초로 100만명을 넘어서는 기록을 세웠으며 중국람티비(ChinaBlueTV)의 스타 생일투표에서 중국 현지 스타들을 누르고 방탄소년단 멤버 중 최초로 우승을 차지했다.

뷔의 솔로곡 'Singularity'(싱귤래리티)는 중국 시나뉴스 웨이보 주최의 K팝 아티스트 ‘레전드 솔로 무대’ 투표에서 1위에 올라 중국 네티즌들이 가장 사랑하는 퍼포먼스 무대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