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최승재 이주환 한무경 의원, 국회 기자회견 가져

"문제는 정부의 의지다"
"소모적 논쟁 말고 즉각적인 행정조치 필요"

국민의힘 최승재 한무경 이주환 의원이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소상공인 영업손실 보상과 관련 정부의 행정지원을 긴급 촉구했다.
국민의힘 최승재 한무경 이주환 의원이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소상공인 영업손실 보상과 관련 정부의 행정지원을 긴급 촉구했다.

[창업일보 = 윤삼근 기자]

소상공인 영업손실 보상관련 기자회견이 22일 일부 야당 의원들을 중심으로 국회에서 열렸다. 

이날 오후 국민의힘 소상공인위원회 최승재· 이주환· 한무경 의원 등은 국회 소통관에서 소상공인 영업손실 보상 관련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들은 기자회견을 통해 "소상공인 영업손실 보상을 위한 법률제정이니 추경이니 하는 것은 말장난이고 시간 끌기에 불과하다며 긴급 비상상황인 만큼 즉각적인 행정조치를 취해 지원할 것"을 촉구했다.

이들은 "우리 국민이, 우리 이웃이, 우리 가족이 하루하루 목이 조여 사지로 내몰리고 있다. 그런데도 정부와 여당은 즉각적인 지원대책은 내놓지 않고 소모적인 논쟁만 하며 시간만 끌고 있다"고 포문을 열었다.

이어서 이들은 "소상공인 영업손실 보상을 위한 법률제정이니 추경이니 하는 것은 말장난이고 시간끌기에 불과하며 지금은 긴급 비상상황인 만큼 즉각적인 행정조치를 취해 소상공인을 지원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지금 당장 시행할 수 있는 행정대책들도 충분히 있다. 예산이 부족하다는데 지출 구조조정을 통한 불필요한 예산부터 조정하면 된다. 불필요하고 소모적인 예산들 전부 정리하여 우선적으로 지원하라. 문제는 정부의 의지다. 하루가 급한데 더이상 논쟁하지 말고 급한 것은 행정조치를 과감하게 취하라"고 긴급 재촉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