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초선의원들이 4일 국회 소통관에서
국민의힘 초선의원들이 4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남인순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여성단체로부터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 피소 사실을 듣고 이를 서울시 측에 알린 장본인인 것으로 밝혀졌다"고 주장했다. 

[창업일보 = 윤삼근 기자]

국민의힘 초선의원들은 4일 더불어민주당이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피해자를 '피해호소인'으로 부른 배경에 당내 여성 의원들의 논의가 있었다고 주장했다.

황보승희 의원 등 국민의힘 초선의원들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남인순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여성단체로부터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 피소 사실을 듣고 이를 서울시 측에 알린 장본인인 것으로 밝혀졌으며 (이 사실을)청와대에도 알렸을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초선의원들은 이와관련  “남 의원은 성범죄 고발 사실 유출한 것에 대해 본인 존재를 부인한 중대한 사안임에도 사과는커녕 어떠한 입장도 밝히지 않고 있어 더욱 그 배경이 의심스럽다. 청와대와 입을 맞추려는 것인지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또한 이들은 “민주당 여성의원 28명이 속한 단체카톡방에서 다른 여성의원들이 피해자로 쓸 것을 주장했음에도 피해호소인으로 쓸 것을 밀어붙였다"면서 “만약 자기 딸이 성범죄 피해를 당했다면 피해자가 아닌 피해호소인으로 부르는 데 동의하겠는가”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