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 = 이서율 기자]

진성논문통계컨설팅연구소가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단국대학교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통계분석 관련 특강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통계 특강은 단국대학교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었으며, 통계분석에 대한 이론 및 실제 연구에서의 적용을 중점적으로 진행됐다. 논문 작성을 준비하는 석사 논문, 박사 논문 과정 대학원생들 및 통계분석결과 해석에 어려움을 느끼는 연구자들을 위한 특강으로 연구방법론, 논문작성법, 기초통계강의, 회귀분석 강의, process macro 사용법 및 해석방법 등 통계결과해석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강의를 수강한 대학원생들은 "평소 궁금했던 통계분석방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논문작성법 강의를 통해 연구주제 설정과 통계분석방법의 연결성을 찾을 수 있었다", "추후 구조방정식과 같은 고급통계 분석 강의도 개설되면 좋겠다"와 같은 호평을 보였다.

업체 관계자는 “대학 및 대학원을 포함한 학위논문 컨설팅, 학회지 등 논문에 관심이 있는 재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눈높이를 맞춘 논문작성법 및 통계 특강을 1월 중으로 개설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연구계획서와 논문 관련 문의는 진성논문통계컨설팅연구소에 전화 상담, 홈페이지 접수, 카톡, 틱톡을 통해 가능하다.

진성 논문통계연구소는 SCI급 논문, 석사논문, 박사논문, 학술논문, 해외 학술지 논문 등의 논문 완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연구계획서 작성, 연구주제 선정, 논문자료 제시, 논문 검색 사이트 활용법(참고문헌, APA양식), 논문 쓰는 방법, 주제별 논문 예시, 연구방법론, 통계분석 등 논문작성법을 제공하고 있다.

진성 논문통계컨설팅연구소는 전문 통계팀을 운영하며, 분석팀에서는 SPSS, AMOS, R, STATA, SAS, Python을 이용한 통계분석과 분석결과에 대한 해석을 1대1로 설명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초급 연구자들을 위해 논문작성 또는 논문 쓰는 법에 대한 강의 및 학술정보사이트 DBpia(DB피아), KISS(키스논문), RISS(리스), Google scholar(구글스칼라) 등의 논문사이트를 활용한 논문 자료 검색 방법 등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