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성탄절 연말연시 "이동 모임 자제 당부"

문재인 대통령은 7일 수석보좌관회의를 열고 수도권 거리두기 2.5단계로 강화된 만큼 국민들의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사진 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7일 수석보좌관회의를 열고 수도권 거리두기 2.5단계로 강화된 만큼 국민들의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사진 청와대

[창업일보 = 윤삼근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7일 수도권 거리두기 2.5단계 격상과 관련해 "지금이 그 어떤 때보다 심각한 위기상황"이라면서 강화된 방역수칙을 지켜주실 것을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수석보좌관회의를 열고 이같이 말하고 "방역조치 강화에도 불구하고 코로나 확산세를 꺾지 못하고 또다시 2주 만에 수도권의 거리두기를 2.5단계로 격상한 것에 대해 송구하고 무거운 마음"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보이지 않는 감염과 전파가 일상의 공간에서 빠르게 퍼져나가고 있고 감염 경로를 파악하기 어려운 확진자도 늘고 있다"면서 "여러 차례 코로나 확산의 위기를 극복해왔지만 지금이 어느 때보다 심각한 위기 상황"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현재의 증가추세가 지속될 경우 병상과 의료인력 등 의료체계의 부담이 가중될 것을 염려하지 않을 수 없다"면서 "조속히 코로나 확산의 고리를 차단하지 못하고 걷잡을 수 없는 전국적 대유행 상황으로 치닫게 된다면 국민 안전과 민생에 심대한 타격이 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백신과 치료제가 사용될 때까지 코로나 확산세를 차단할 수 있는 마지막 고비라고 인식하고 비상한 각오로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아울러 국민들이 강화된 방역수칙을 지켜주실 것을 다시 한번 당부했다. 특별히 성탄절과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만남과 이동을 최대한 자제하여 방역에 힘을 보태 주길 간곡히 부탁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