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여교수연합회, 한국창업지도사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전국여교수연합회, 한국창업지도사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 이정우 기자
  • 승인 2020.09.25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일보 = 이정우 기자]

전국여교수연합회와 한국창업지도사협회는 창업기업 및 여교수의 기술 자문 교류를 위한 창업 지원 네트워크 구축을 위하여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창업기업과 여교수의 기술 자문 교류 및 여교수의 창업 지원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이 그 핵심이며 여교수들이 보유한 기술 및 지식이 기업의 시장 역량과 매칭되어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도록 기대하고, 기술 자문 및 창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멘토링 지원에 상호 협력함에 큰 목적이 있다. 또한, 창업기업과 여교수 보유 지식재산권 및 연구성과 연계를 위해 양 기관의 자원을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장규순 회장은 “전국여교수연합회의 여교수들이 보유한 지식과 기술이 대학 내에서만 활용되는 것이 아닌 기업의 시장 역량과 연계되어 이 시대가 요구하는 실무적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기를 기대하고, 창업에 의지가 있는 교수는 직접 창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창업멘토링제도를 도입하여 협회와 협력 지원체계를 조성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재희 회장은 “전국여교수 연합회의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창업의 동기부여 및 창업 현장에서 겪을수 있는 모든 경우의 수에 대해 활발히 경험해 볼 수 있는 노하우를 함께 공유 할 수 있도록 살아있는 창업현장을 만들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