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 = 이정우 기자]

스타벅스가 기존에 해왔던 대면방식의 창업카페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22일 스타벅스코리아는 코로나19 상황 안정화와 확산 예방을 위해 '2020스타벅스창업카페' 프로그램을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변경해 진행한다고 밝혔다. 강의는 매주 수, 금 스타벅스 창업카페 블로그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공식 유튜브 채널 내 스타벅스 창업카페 목록을 통해 진행된다. 

스타벅스가 기존에 해오던 오프라인 창업카페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스타벅스가 기존에 해오던 오프라인 창업카페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므로 예비 청년 창업자들은 시간 및 장소 구애없이 언제 어디서나 본인이 편할 때에 강연을 시청할 수 있다. 1, 2회차 강연은 지난해 강연 중 가장 호응이 좋았던 강연 주제를 선정해 진행하며 이후부터는 사전에 스타벅스 창업카페 블로그를 통해 예비 청년 창업자들이 희망하는 분야의 강연 주제를 직접 투표하거나 전국 각지의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선정한 맞춤 주제를 바탕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강연이 끝나면 창업 아이디어를 직접 발표하는 창업카페 우수 창업 아이디어 온라인 발표회를 진행한다. 참여조건은 창업카페를 2회 이상 온·오프라인으로 수강한 청년이다. 본인의 창업계획서를 형식에 맞춰 제출하면 서류심사를 통해 발표기회를 제공하고, 발표자 중 최종 선정된 우수 발표자 10명에게 창업 벤치마킹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송호섭 대표이사는 "온라인 창업카페는 사회적 거리두기 속에서도 청년 창업을 위한 지속적인 교류 및 창업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시간 및 장소의 제약 없이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청년 창업가들에게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보다 많은 청년들이 용기 있게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온라인 컨텐츠를 통해서도 지속해서 지원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