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강한 중소벤처] '비채온' "100세 시대 웰에이징이 중요하다"

 

100세시대 건강하게 늘어가는 '웰에이징'이 중요하다. 그런 의미에서 헬스케어는 필수용품중의 하나이다. 

[창업일보 = 이정우 기자]

초고령화 시대 화두는 ‘웰에이징(well-aging)’ 이다.

100세 시대를 맞아 ‘사람답게 잘 늙어가는 것’만큼 중요한 일이 또 있을까? 웰에이징이라는 말 자체가 ‘잘 나이 들어 간다’는 의미이다. 하지만 여기에는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가 핵심으로 녹아있다. 

바야흐로 단순히 오래 살기를 바라는 ‘장수의 시대’를 넘어서 건강하고 행복하게, 각자 나름대로 의미 있고 아름답게 생을 마무리하는 ‘웰에이징 시대’가 도래했다.

‘비채온(회장 김미경)’은 초고령사회로 접어든 우리 시대에 웰에이징을 이끌고 있는 대표적인 홈&헬스케어 전문기업 중 하나이다. 

“몸이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

비채온 김미경 회장이 회사를 이끌어 가는 모토이다. 그는 누구보다도 건강의 중요성을 알고 있다. 

김 회장은 한때 산후풍으로 침, 뜸, 한약 등 어떤 대체의약으로도 고치지 못하여 수십년간 고통을 받고 있었다. 그러던 중 2018년 '하늘바람메디칼' 의료기기 체험을 통해 산후풍이 완치 되는 놀라운 경험을 하게된다.

이후 김회장은 30여 년간 의료기 유통 한길로만 매진해온 ‘하늘바람메디칼’을 법인전환하며 20년간  잘나가는 부동산 전문가에서 의료기 사업가로 변신하게 된다.

비채온 김미경 회장.
비채온 김미경 회장.

김 회장은 그 후 “지방은 비우고, 근육은 채우고, 건강은 ON(-건강에 푸른 신호등이 켜졌다-”이라는 의미를 담은 ‘비채온’으로 사명을 바꾸었다. 

비채온은 이후 꾸준히 헬스케어 제품을 생산해왔다. 비채온의 대표적 상품에는 써큐웰(V7프리미엄), 바디체인지,  에이플러스바디(바디체인지 프리미엄),  S4 Genie(에스포지니), 함초비, 함초력, 르미에르솔티  등이 있다. 

비채온이 취급하는 모든 의료기는 '체온은 올리고, 운동은 앉아서 편하게, 음식은 맛있게 마음껏’이라는 컨셉트에 맞춰 누구나 쉽고 편하게 운동하면서 근력을 강화하고 다이어트를 하고 통증을 완화시키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김 회장은 "100세 시대가 성큼 다가왔다. 이를 단순히 수명만 연장됐다고 생각하면 안된다. 병이 들어 골골한 100세 시대가 되면 안 된다는 의미다. 죽는 날까지 건강한 100세가 의미 있다“라고 말했다. 

비채온은 단순히 영업이익만 좇지 않는다. 소년소녀가장 돕기 등 각종 사회공헌사업에 일익을 도모하고 있다.
비채온은 단순히 영업이익만 쫓지 않는다. 소년소녀가장 돕기 등 각종 사회공헌사업에 일익을 도모하고 있다.

그는 “비채온 의료기기는 헬스, 다이어트, 통증 완화, 헬스, 뷰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중요한 것은 비채온이 운영하는 모든 프로그램이  사람이 아닌 의료기기가 수행한다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라고 말했다. 이는 그만큼 비채온이 과학적 데이터에 근거하고 있다는 의미다. 

비채온은 또한 단순히 영업이익만 쫓지 않는다. 판매금액의 일정액을 적립하여,  스포츠 꿈나무 장학기금, 불우이웃 돕기, 소년소녀가장 돕기, 독거 어르신 돕기 등  사회 공헌 활동에 참여하여 사회적 가치를 공유하는 공익적 기업의 역할에 기여하고 있다.

비채온 의료기기는 '체온은 올리고, 운동은 앉아서 편하게, 음식은 맛있게 마음껏’이라는 컨셉트에 맞춰 누구나 쉽고 편하게 운동하면서 근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런 덕분인지 비채온은 그동안 ‘중소벤처포럼 기술부분 대상’, 유망중소기업대상 홈&헬스케어 부문 대상, ‘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 등 각종 대상을 수상했고 김미경 회장 본인 역시 ‘의료기기산업발전공로대상’을 받기도 했다.  

김 회장은 앞으로의 포부를 묻는 기자의 물음에 “가정용 의료기 유통 사업을 통해 우리 국민 모두가 노년을 건강하고 행복하게 보내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면서 한번 더 헬스케어기업으로서의 의의를 다졌다. 

또한 그는 “비채온은 앞으로도 고객의 건강만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끊임 없는 혁신과 창의적인 도전을 통해 인류의 건강과 질높은 삶을 실현시켜나가는 홈케어&패밀리케어 선도기업으로 우뚝 서겠다"고 말했다. 

비채온은 '몸이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bodychange is lifechange !)라는 캐치프레이즈처럼,  고객에게 건강을 찾아 주는 동시에 그 고객들의 인생을 바꿔줌으로써 그들과 함께 앞으로도 계속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