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 = 김부경 기자]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주거용 부동산정보의 허위매물 해결하고 싶었어요. 리얼블록스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주거용 부동산 정보의 허위매물 문제를 해결하고자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서비스명은 마이리얼하우스로 정했구요. 국내외 주거용 부동산 시장을 겨냥하면서 주 소비자층을 1~2인 가구를 구성하는 2030세대로 잡았습니다”

리얼블록스 김은실 대표는 이 서비스로 블록체인의 상호검증성을 이용한 허위매물 문제를 효과적 해결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리얼블록스는 투명하고 안전한 정보 관리 기술로서의 블록체인에 공감하고, 블록체인이 가져올 변화에 동참하고 있다. 

리얼블록스(REALBLOCKS)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주거용 부동산 정보의 허위매물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 리얼블룩스 직원일동. 왼쪽이 김은실 대표

현재 블록체인의 기술적 특징을 활용한 부동산 정보 리스팅 서비스를 기획 개발하고 있으며, 블록체인의 원천기술 확보를 기반으로 다양한 관련 서비스를 전개하고 있다. 리얼블록스는 블록체인 원천기술을 확보한 후 다양한 서비스에 접목하여 사업의 다각화 도모하고 있고 그 시작으로 세대융합창업캠퍼스를 통해 부동산 매물 정보 리스팅 시스템을 개발 중에 있다. 리얼블록스의 강점은 강한 팀워크와 맨파워를 발휘할 수 있는 ‘우리’ 회사라는 공동체 의식을 꼽을 수 있다. 특히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숙련된 개발자와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높은 이해도 가 가장 큰 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 이들은 다년간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사업에 종사하며 10여 종의 게임 출시를 통해 가지고 있는 글로벌 경험을 갖고 있다.
      
서비스 및 새로운 기술에 대한 이해도 높고  온라인 서비스 기획 및 운영에 대한 풍부한 경험도 보유하고 있다. 또한 브랜드 홍보, 온라인 광고 집행, 바이럴 마케팅 등 마케팅 노하우도 축적하고 있다.또한 3년간 한‧중‧일 합작법인에서 다진 단단한 팀워크와 업무 역량 보유하고 있으며 양성평등, 일과 생활의 균형을 이룰 수 있는 기업문화의 실현을 추구하고 있다. 기술과 세대 간의 융합을 통한 새로운 사업 기회 실현하며 초연결 및 융합이 중심되는 4차 산업 중 핵심기술인 블록체인을 활용한 신규 사업을 통한 사업영역의 확장을 도모하고 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