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코로나 내외포럼 발족식서 밝혀

포스트코로나 내외포럼에서 박병석 국회의장은 "코로나19 위기를 확실히 극복해야 "
포스트코로나 내외포럼에서 박병석 국회의장은 "코로나19 위기를 확실히 극복해야 새로운 기회를 만들수 있다"고 밝혔다. "

[창업일보 = 윤삼근 기자] 박병석 국회의장은 "코로나19 위기를 확실히 돌파해야 새로운 기회를 만들수 있다"고 말했다. 

박 의장은 17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포스트코로나 내외포럼 발족식에서 이같이 말하고  “지금의 위기가 초입의 단계인지 정점에 가까운지, 종점의 단계인지 예측할 수가 없다”고 밝혔다.

포스트코로나 내외포럼은 보건위기를 넘고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에서 뉴 노멀(New Normal)을 만들기 위해 꾸려진 민주당 전·현직 의원들의 모임이다.

박 의장은 이 자리에서 “우리 인류가 어떻게 준비하느냐에 따라 새로운 문명사적 전환기를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고, 그 반대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불확실성의 시대다. 사회의 틀을 바꿀 것이고 인류의 생활양식을 바꿀 것임은 확실하다. 위기와 기회가 함께 다가오고 있다”면서 “확실하게 준비하고 또 위기를 돌파할 때만이 새로운 기회를 만들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상희 국회 부의장, 민주당 이낙연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장, 김진표 의원, 안규백 의원, 서삼석 의원, 천준호 의원, 박원순 서울시장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