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업허브-김기사랩, "스타트업 성공노하우 전수...투자프로그램도 운영키로"
서울창업허브-김기사랩, "스타트업 성공노하우 전수...투자프로그램도 운영키로"
  • 문이윤 기자
  • 승인 2020.04.13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창업허브

[창업일보 = 문이윤 기자] 13일 서울창업허브와 액셀러레이터 김기사랩이 스타트업을 위한 투자프로그램 운영 및 창업 성공 노하우를 전수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두 기관은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보육 공간 제공, 시드 머니 투자를 비롯하여 밀착형 오피스 아워, 스타트업별 단계별 멘토링, 글로벌 판로 개척, 성공 벤처인 초청 강연, 패밀리데이 등  다양한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하기로 했다.

아울러 스타트업 및 투자자를 대상으로 하는 데모데이, 팔로온 투자 등 4가지 형태의 후속 투자 프로그램도 진행하기로 했다. 

김기사랩은 위치기반 서비스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2006년 코스닥에 상장됐다. 이후 2010년 내비게이션 서비스 김기사를 개발, 2015년 카카오에 626억 원에 매각됐다.

이날 김기사랩 신명진 대표는 "앞으로 서울창업허브와 함께 앞으로 스타트업을 육성해  글로벌 진출까지 성과를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창업허브 임정운 센터장은 "서울창업허브는 김기사랩을 비롯한 우수 액셀러레이터를 유치해 민간의 전문성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앞으로) 투자와 글로벌 진출 등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지속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