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정배, 안철수 광주시당 창당에 "초심으로 돌아가 전진하길"
천정배, 안철수 광주시당 창당에 "초심으로 돌아가 전진하길"
  • 윤삼근 기자
  • 승인 2020.02.16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거의 실패 거울삼아 정치발전에 일조하기를

[창업일보 = 윤삼근 기자] 천정배 의원이 안철수 광주시당 '국민의당' 창당에 대해 "그 때 안 대표가 국민의당 지켰다면 작지 않은 성과 있었을 것"이라면서 초심으로 돌아가 전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16일 천 의원은 논평을 내고 "과거의 실패를 거울삼아 한국정치의 발전에 일조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밝혔다.

천 의원은 16일  "(창당을)진심으로 축하하며 안 대표의 앞날에 행운이 있기를 빈다"고 인사를 전하며 "4년 전 나는 안 대표와 함께 국민의당을 창당해 '다당제·합의제 민주주의'와 '호남의 일당독점 타파'를 이룩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천정배 의원

천 의원은 한편 안철수 전 대표가 바른정당과의 통합을 강행함으로써 국민의당이 분열시킨 데 대한 아쉬움을 표하기도 했다.

천 의원은 "지난 총선에서 광주와 호남을 비롯해 전국의 많은 국민들이 국민의당에 압도적인 지지를 보내며 화답해 주셨다"면서 "그러나 그 후 안철수 대표는 정체성이 판이한 바른정당과 무리한 통합을 강행함으로써 도리어 국민의당을 분열시켰고 지지해 주신 국민들의 기대를 저버렸다"고 밝혔다.

천 의원은 "그 때 나를 비롯한 많은 이들의 경고 그대로 지금 유승민 의원의 새보수당은 자유한국당으로 흡수되려 하고 있다"고 지적한 뒤, "부질없는 생각이지만, 만일 안철수 대표가 초심을 유지하며 국민의당을 지키고 발전시켜 왔다면 어땠을까 하는 회한이 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