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봉환 소상공인진흥공단 이상장, 현장 간담회서 밝혀

조봉환 소상공이진흥공단 이사장이 현장간담회를 갖고 있다.
조봉환 소상공인진흥공단 이사장이 현장간담회를 갖고 있다.

 

[창업일보 = 문이윤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영향이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들의 현장에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종 코로나 발생 이후로 소상공인·전통시장 현장을 지속 방문하고 있는데, 현장 분위기가 녹록치 않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조봉환 이사장은 6일 서울 마포 드림스퀘어에서 소상공인 지원정책 발굴을 위한 현장 소통 간담회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앞으로도 꾸준한 현황 파악을 통해 현장 애로사항들에 대해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중소벤처기업부와 긴밀히 협의·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과 관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내·외국인 유동인구가 많은 광장시장을 방문하여 광장시장 상인회와 간담회 가지는 등 연일 현장경기 점검에 나서고 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한국이용사회중앙회 김선희 회장을 비롯 신사업창업사관학교 및 재기지원 사업 참여 소상공인, 전문 교육기관 및 분야별 전문가 등 관계자 12명이 모여 지원사업 실효성을 위한 정책건의에 나섰다. 

온라인 플랫폼의 급격한 성장 등 유통환경이 온라인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는 상황에서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부지원 정책 방향을 비롯해 창업-성장-재기 등 지원 단계별 수요자 중심의 정책 지원에 대한 건의가 이루어졌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