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차 바이오헬스 시스템반도체' 집중 지원한다
'미래차 바이오헬스 시스템반도체' 집중 지원한다
  • 노대웅 기자
  • 승인 2020.01.25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0억원 규모의 정책자금 기술보증 지원
정부는 미래 BIC 3 사업인 미래자동차, 시스템반도체, 바이오헬스 우수 벤처기업을 선정 집중 지원한다.
정부는 미래 BIC 3 사업인 미래자동차, 시스템반도체, 바이오헬스 우수 벤처기업을 선정 집중 지원한다.

[창업일보 = 노대웅 기자]시스템반도체, 바이오헬스, 미래차 등 이른바 빅3 분야의 중소기업에 집중지원이 이뤄진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성장잠재력을 보유한 빅 3 분야의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이들 기업에 최대 12억원 규모의 사업화 또는 R&D자금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선정기업에 최대 130억원 규모의 정책자금이나 기술보증도 지원한다.

주요 분야는 ▷SoC·아날로그반도체·스마트센서·패키징· 테스트 등 인프라(시스템반도체) ▷의약·의료기기·디지털헬스케어 디바이스·바이오소재(바이오헬스) ▷자율주행센서·V2X·친환경차 배터리 등 11개 분야이다.

선정은 총 3차에 걸쳐 이뤄지는데  1차 평가는 기업의 재무구조, 기존 정부지원 실적, 지원 분야와의 부합성 등 적격성을 심사한다.

2차 평가는 핵심기술 역량의 우수성, 혁신 기술개발 가능성, 연구개발역량 및 기술확보 계획 등 기업의 기술적 역량을 심사한다. 

특히, 2차 평가에서는 사용자 관점에서 최적화된 UI/UX 평가를 내실화하고, 객관성과 공정성 확보를 위해 일반 국민도 심사에 참여하게 된다. 

3차 평가는 성장성, 비즈니스모델, 보유기술과 확보 가능 기술의 파급효과와 성공 시 사회공헌계획 등 혁신성을 중심으로 심사한다. 

신청자는 내달 18일까지 e나라도움 (www.gosims.g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