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랏빛 상상에 물들다’ 장규순교수의 창의력 인생 에세이 출시

장규순 교수가 신간 '보랏빛 상상에 물들다'를 펴냈다.
장규순 교수가 신간 '보랏빛 상상에 물들다'를 펴냈다.

[창업일보 = 문이윤 기자] 오직 창의력으로 승부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시대가 열리면서 자신의 아이디어를 감각적으로 디자인하는 경쟁력있는 크리에이터가 각광을 받는 시대적 흐름에 맞춰 최근 창의력 인생에세이가 출간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보랏빛 상상에 물들다’는 현재 교수, 디자이너, 발명가, 시인, CEO, 창업 전문가로 활동하는 삼남매의 엄마인 장규순교수의 인생철학이 물든 창의력 에세이이다.

“보랏빛 상상에 물들다”라는 제목은 보라색의 긍정적 키워드인 ‘고귀한 신비로움’, ‘마음의 평안’과 ‘치유’의 의미를 담아 또 다른 초자아 속에 숨겨진 극도의 강렬한 보라색을 무한 상상의 ‘창의력’이라는 세 단어로 대입시켜 만든 플러스알파 같은 제목으로 전혀 색다른 경험으로서의 ‘오늘 속에 그려지는 나’를 의미한다.

이 책에는 교수로서 30년을 살아오면서 그 동안 창의력으로 자신의 비전을 열어가며 멀티크리에이터로 살아가고자 노력하는 저자의 인생철학과 창의력 개발 노하우, 디자인 씽킹 등의 강의 내용들, 그리고 제자들의 꾸밈없는 이야기들과 창의력향상을 위한 다이어리 등을 담아 보았다. 

이 책은 크리에이터 C R E A T O R 의 이니셜을 기반으로 구성되었다. 

Commitment  약속하기(자존감 점검 및 동기부여 불어 넣기) 
Research 자료수집하기(창의력개발방법 실천하기)
Empathy 공감하기(잠재의식 깨우고 감성을 디자인하기)
Analysis 분석하기(창의적 사고 적용위한 사례 분석하기)
Test 나 자신을 시험하기 (꿈을 위한 행복 점검하기)
Originality 독창성 열기(독창적인 나 만의 꿈 열어 보기)
Result 결과로 승부하기(나 만의 꿈 꾸는 방법 모으기)
 
장규순교수는 “창의력을 다양한 조리법으로 접시 위에 올려 놓듯  창의력 뷔페 레시피를 준비해 보았다. 창의력의 맛은 본인 자신만의 디자인 소스가 필요하다. 왜냐하면 우리는 각자 살아온 환경, 관심, 교육방식, 인생의 멘토 등 너무나 다양하기 때문에 각자 인생의 창의력과 결과물은 다를 수 밖에 없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