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경제투자퍼레이드 3월 행사가 23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박용호)에서 열렸다. (c)창업일보.

(창업일보)윤삼근 기자 = ‘창조경제투자퍼레이드’ 3월 행사가 23일 오후 2시부터 서울 광화문 KT빌딩 1층 컨퍼런스에서 열렸다.

창조경제투자퍼레이드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박용호)가 주최하고 코리아엔젤스가 주관하는 대표적인 투자퍼레이드 행사로 우수한 기술력과 시장성을 보유하고 있는 창업기업이나 벤처기업을 엔젤, VC 들에 IR을 통해 소개함으로써 원활한 자금조달 창구역할을 해왔다.

코리아엔젤스 신영건 회장은 “3월은 법인에게는 의미있는 달이다. 왜냐하면 정기 주총이 이달에 있기 때문이다. 주식회사는 주총을 통해 실적점검을 해볼 수 있다. 만일 투자가 이뤄진다면 여기있는 투자자들이 모두 주주가 될 수도 있으므로 의미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투자퍼레이드에는 주식회사 집연구소(대표 권오현)외 12개의 스타트업 및 유망기업이 IR발표를 했다. 심사에는 코리아엔젤스 회원, VC심사역, 크라우드펀딩 담당자 등이 참여했으며 다수의 투자자 관련자들이 참여했다.

아래는 이날 투자자들 앞에서 IR을 한 기업들이다. (※ 회사명-대표-사업개요 順)

▶디자인스튜디오, 임성묵, 보자기를 모티브로 레고처럼 다양하게 구성가능한 가방 MODIBAG ▶(주)병원갈 때, 오수환, 모바일 의료 상담 및 의사홍보 플랫폼 ▶지금여기, 김진경, 대형폐기물 간편배출서비스 ▶(주)비비씨엔텍, 김타관, 샤프트 조인트에 의한 연마공법 <Max-5000>

▶(주)씨엔에이, 차동수, NFC방식과 무선충전 기능이 가능한 융합형 IOT플랫폼 ▶(주)위니플, 현능호, 남녀노소 누구나 10분안에 원하는 모바일 앱을 자유롭게 만들 수 있는 모바일 앱 자동개발 서비스 ▶주식회사 애니딤, 방해숙, IoT기기 및 조명 제어 시스템 ▶주식회사 이노덴티, 강종민, Full HD급 5GHz 무선 구강 카메라

▶주식회사 집연구소, 권오현, HTML5 기술을 활용한 멀티플랫폼 게임 포털서비스 ▶(주)이티에스, 김세진, 선박의 평형수자동관리장치 ABC system ▶(주)퓨즈테크, 윤종채, 무인 스크린야구 ▶한국탄소기술, 황홍섭, 새로운 방식의 그래핀 플레이크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