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소재윤 기자 = 마시모(Masimo)가 Rad-97™ 맥박 산소포화도측정기(Rad-97™ Pulse CO-Oximeter®)와 커넥티비티 허브용 비침습적 혈압(NIBP) 측정의 CE 마킹을 20일 발표했다. 

Rad-97은 커넥티드 디바이스로부터 데이터를 수집하고 원격 전송이 가능한 컴팩트형 독립 모니터 구성으로 업그레이드 가능한 레인보우 비침습적 혈압 성분 모니터링 기술과 Measure-through Motion and Low Perfusion™ SET® 맥박 산소 측정기를 제공한다. 

NIBP의 Rad-97은 다음 3가지 측정 모드로 의료인이 성인, 소아, 신생아 환자의 동맥 혈압을 측정할 수 있다. 수시 검사(spot-check), 오토매틱 인터벌(automatic interval, 원하는 간격으로 정기적 혈압 측정), 스탯 인터벌(stat interval, 원하는 기간 동안 계속 혈압 측정) 등이다. 

통합 포트는 의료인이 혈압 커프 팽창 호스를 직접 Rad-97에 연결하게 하며 다양한 환자 유형과 신뢰와 환자 편의를 위해 디자인된 일회용 및 재사용 커프와 호환된다. 

NIBP의 Rad-97을 추가함으로써 의료인은 산소 포화도, 총 헤모글로빈, 기타 비침습적 파라미터를 측정하는 동일한 모니터링 디바이스를 통해 직접 혈압 데이터를 자동으로 쉽게 표시할 수 있다. 

병원 환경 내에서 그리고 마시모 아이리스 게이트웨이(Masimo Iris Gateway™) 또는 환자안전넷(Patient SafetyNet™)과 결합해 사용하는 경우 아이리스(Iris™) 허브를 통해 연결된 Rad-97과 디바이스의 데이터는 환자 전자의료기록(electronic medical record, EMR)으로 직접 전송된다. 환자안전넷을 통해 커넥티드 디바이스로부터의 경고와 경보는 원활하게 의료인에게 전달된다. 

마시모가 Rad-97™ 맥박 산소포화도측정기와 비침습적 혈압측정 커넥티비티 허브의 CE 마킹을 20일 발표했다

Rad-97은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를 통한 내장 무선 커넥티비티가 포함된다. 블루투스 또는 유선 USB 커넥션을 이용하는 Rad-97은 혈당측정기와 체중계 같은 인접한 디바이스와 연결할 수 있으며 커넥티트 디바이스의 데이터를 원격으로 전송되게 할 수도 있다. Rad-97은 환자안전넷을 포함한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과 연결된 가정과 기업 네트워크에서 사용 가능하다. 추가 디바이스는 아이리스 허브를 통해 Rad-97에 동시에 부착할 수 있다. 

Rad-97은 사용자 친화적 멀티터치 네비게이션이 가능한 고해상도, 1080p HD 컬러 디스플레이를 특징으로 하며 의료인이 모니터링과 뷰잉 필요에 맞춰 디바이스를 쉽게 최적화할 수 있다. 또한 맞춤형 프로파일을 이용해 디바이스가 다른 환자군을 수용하도록 쉽게 구성할 수도 있다. 

7시간 지속되는 재충전 배터리는 Rad-97을 전원 공급 없이 이동 또는 연장 작업이 필요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롤 스탠드는 무선 디바이스 이동을 가능하게 해 공간이 제한적인 경우 추가적인 유연성을 제공한다. 

Rad-97은 또한 카메라를 옵션으로 장착할 수 있어 마시모 환자안전넷과 연결해 사용할 수도 있다. 이 카메라는 고해상도와 고속 프레임률의 비디오와 오디오를 환자안전넷 뷰 측정에 공급한다. 가정에서 사용하는 경우 카메라가 장착된 Rad-97은 환자와 의료진이 원격으로 인터랙트하게 함으로써 원격의료 애플리케이션용 의료현장 디바이스로서 적합하다. 

Radical-7® 같이 Rad-97은 Measure-through Motion and Low Perfusion 맥박 산소 측정기(SpO2), 맥박수(PR), 맥박강도지수(PI)를 특징으로 한다. 의료진은 레인보우 SET™ 측정 PVi®, 총 헤모글로빈(SpHb®), 메트헤모글로빈(SpMet®), 어쿠스틱 호흡률(RRa™), 일산화탄소헤모글로빈(SpCO®), 산소함량(SpOC™) 같은 모니터링 솔루션을 추가할 수 있다. 

산소보유지수(Oxygen Reserve Index™, ORi™), 맥파 호흡수 측정(RRp™) 같은 추가 파라미터도 사용가능한 Rad-97은 풀 레인보우 SET 플랫폼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최소형의 마시모 침대머리 디바이스이다. 

마시모(Masimo)의 조 키아니(Joe Kiani) 설립자 겸 CEO는 “Rad-97은 우리의 핵심 SET®와 레인보우(rainbow®) 기술을 컴팩트 디자인으로 내놓은 것으로 허브와 텔레프레전스(telepresence) 역량으로 가정을 포함한 많은 새로운 환경에서 폭넓은 활용이 가능하게 됐다”며 “통합 혈압 측정을 추가해 가능성의 범위를 확장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