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드라디오’, 일퍼센트호스텔 위탁경영 계약 체결
‘베드라디오’, 일퍼센트호스텔 위탁경영 계약 체결
  • 노대웅 기자
  • 승인 2019.11.28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일보 = 노대웅 기자] 베드라디오 전주의 일퍼센트그룹과 1%호스텔의 위탁경영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베드라디오는 로컬 소셜라이징 호스텔 ‘베드라디오 동문(제주도 제주시 소재)’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계약을 통해 ㈜베드라디오는 일퍼센트그룹이 소유하고 있는 ‘1%호스텔’의 브랜드 마케팅, 인력관리, 예약관리 등의 업무 지원 내용을 포함한 위탁경영을 맡고, 일퍼센트그룹은 ‘1%호스텔’의 운영을 향후 5년간 베드라디오에 위임한다.

베드라디오는 ‘베드라디오 동문’ 운영을 통해 구축한 로컬 소셜라이징 호스텔의 경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번 달부터 가격관리와 예약 채널 최적화를 위한 업무를 시작했으며, 향후 2개월간의 브랜드 리뉴얼 기간을 거쳐 공간 및 운영관리시스템 등을 재정비한다. 이와 함께 주변의 관광요소를 활용한 로컬 기반 투어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일퍼센트그룹과의 계약은 베드라디오의 첫 도외 진출로, 이는 제주의 호스텔 운영의 성공사례가 타 지역으로 확장해 나갈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준 긍정적 신호로 볼 수 있다.

베드라디오는 지난해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로부터 시드머니 투자금 3000만 원을 유치하였다. 이후 4월 제주시 탐라문화광장 인근의 옛 동문게스트하우스를 리모델링하여 ‘베드라디오 동문’을 개장하고, 10월 기준으로 객실 가동률 85%를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러닝 클럽, 롱보드 클럽 등 제주의 로컬 커뮤니티와 연계하여 여행객에게 다양한 커뮤니티 경험을 제공하고, 1층 라운지를 지역민에게 개방하여 지역민과 자연스레 어울려 교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