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 유광열 수석부원장, ‘금융기관의 혁신기업 투자에 대한 방향’ 강연
‘규제 샌드박스’ 관련하여 서로 의견도 나눌 예정
30일 위워크 선릉 3호점에서 열려

유광열 금융감독원 수석부원장이 오는 30일
유광열 금융감독원 수석부원장이 오는 30일 ‘제2회 @Folder’ 행사에서 스타트업과 만난다. 

[창업일보 =  윤삼근 기자]금융감독원과 스타트업이 만나는  ‘제2회 @Folder’ 행사가 오는 30일 오후 6시부터 서울 위워크 선릉 3호점에서 열린다. 

특히 이번 행사는 금융감독원 유광열 수석부원장이 스타트업 및 관계자를 대상으로 ‘금융기관의 혁신기업 투자에 대한 방향’이라는 내용으로 강연을 할 예정이다.

유 수석부원장은 이 자리에서 ‘금융기관의 혁신 기업에 대한 투자확대에 따른 규제 완화’ 와  ‘규제 샌드박스’ 관련하여 서로의 의견을 주고 받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금감원 유 수석부원장이 직접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하는 강연은 많지 않아서 스타트업과 투자자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주최 측은 예상하고 있다.

유 수석부원장은 최근 금융위원장으로 향하는 관문으로 여겨지는 수출입은행장 후보로 화제가 된 적이 있다. 

‘제1회 @Folder 콘텐츠 진흥원 곽재도PD 강연’ - 사진 (주)파크런 제공

‘@Folder’ 행사는 스타트업 창업과 관련해서 일반인이 알아보기 쉽게 정보 제공을 하고, 또한 참여자들 간의 네트워킹 활성화를 위하여 네트워킹 도우미 제도를 운영하여 사람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지난 9월에 열린 ‘제1회 @Folder’ 행사에는 콘텐츠진흥원 콘텐츠사업 총괄 곽재도 PD가 참여하여 약 100여명의 스타트업 관계자들에게 ‘콘텐츠진흥원 스타트업 지원 방향’에 대하여 설명하고, 만남을 갖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현장 1대1 Q&A 시간을 통하여 각 스타트업 대표들에게 맞춤 정보가 제공 되기도 하였다.

이번 ‘제2회 @Folder’ 행사는 10월 30일 wework 선릉3호점에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온오프믹스’에서 가능 하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