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2 15:02 (일)
Special Report
[종합|군산시청] 지류에 이어 모바일도 인기몰이, 최단기간 최다판매
[종합|군산시청] 지류에 이어 모바일도 인기몰이, 최단기간 최다판매
  • 손우영 기자
  • 승인 2019.10.24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일보 = 손우영 기자] 군산사랑상품권이 지류상품권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서인지 모바일 군산사랑상품권 역시 빠른 속도로 확산되며 발행한지 40일만에 100억원을 돌파했다.

모바일 상품권을 발행하는 타 시군에서 발행 7개월 만에 20억원~ 100억원 남짓 판매된 것과 비해 모바일 군산사랑상품권의 정착속도가 놀랍다.

모바일 상품권은 특히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기몰이 중으로 주된 이유는 은행에 방문하지 않아도 구입할 수 있고 필요할 때 즉시 구입해 사용할 수 있다는 편리함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모바일 상품권은 원격결제가 가능해 학원을 방문하지 않아도 아이들 학원비를 결제할 수 있어 아이들 학원비로 상품권을 이용하던 학부모들은 종이상품권에서 모바일상품권으로 구매방식을 전환하고 있다.

원격결제는 가맹점주가‘지역상품권 가맹점’앱에서 원격결제가 가능한 상품을 등록하면 된다. 원격결제 상품이 등록되면 소비자는 가맹점에 방문하지 않아도‘지역 상품권 착(CHAK)' 앱의 가맹점 찾기에서 해당 가맹점 상품에 대해 앱에서 결제할 수 있다.

특히 이달 들어 새롭게 추가된 선물하기 기능은 모바일상품권 이용 연령 확대를 통해 모바일상품권 확산에 더욱 힘을 싣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 간 상품권은 만 19세 이상만 구입할 수 있었던 데 반해 선물하기는 “지역상품권chak” 앱 설치 및 회원가입만 되어있으면 만14세 이상의 회원 누구에게나 가능하다. 선물하기는 월 20만원까지 가능하며 자녀에게 용돈주기 등에 활용이 가능해짐에 따라 사용계층 확대로 가맹점 확산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모바일 가맹점 등록은 가맹점별 QR키트 제작 및 설치, 가맹점주 의 핸드폰에 상품권 앱 설치와 회원가입 등 종이상품권 가맹점 등록에 비해 다소 복잡한 등록과정이 필요하긴 하지만 모바일 상품권 발행 당시 가맹점 수 4,800개에서 발행한 지 한 달 여만에 5,584개로 784개가 늘어나는 등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김성우 지역경제과장은 “모바일상품권 결제시스템과 연계한 공공 배달앱을 준비 중에 있어 공공 배달앱 사업이 시작되면 모바일 상품권 가맹점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며 “모바일 상품권 역시 시민의 사랑받을 수 있도록 가맹점 확보 및 서비스 개선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출처=군산시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