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문이윤 기자 = 창업지원센터 '마루180'이 2017년 상반기 입주 기업을 모집한다.

아산나눔재단은 2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있는 '마루180' 입주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법인 설립 후 5년이 안 된 직원 수 2인 이상, 16인 이하의 스타트업 기업이다.

마루180 입주기업은 사무 공간 외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IBM, KT 등으로부터 클라우드 크레딧 등에 대한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출장 시 에어비앤비(Airbnb)와 쏘카(Socar) 등에서 할인쿠폰이 지급된다.

구글캠퍼스 서울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세계 각국의 기술 허브(Tech Hub), 협업 공간 등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이외에도 스타트업이 창업 초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회계, 세무, 번역, 홍보 등 경영과 관련된 제반 사항과 함께 시만텍(Symantec)의 보안 솔루션도 무료로 제공된다.

아산나눔재단이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운영하는 창업지원센터 마루180의 입주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사진 = 아산나눔재단 제공

또 입주기업 직원들의 생활 편의와 상호 교류를 위해 요가 클래스, 문화행사 등을 개최한다. 격월로 입주기업 전체가 모이는 타운홀 미팅과 수시로 열리는 층별 모임 등을 통해 입주기업, 액셀러레이터, 투자사 간 커뮤니케이션도 활발히 도모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31일까지 약 한 달간이며, 최종 합격 기업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통해 4월 17일 발표된다. 최종 선발된 기업은 5월 1일부터 입주 가능하며 지원서 양식 다운로드와 모집 관련 자세한 내용은 마루180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마루180은 아산나눔재단에서 운영하는 창업지원센터로 2014년 4월 14일 서울 강남구 역삼로에 개관했다. 지하 1층, 지상 5층 1090평의 규모로 스타트업을 위한 사무공간, 네트워크, 투자, 교육 등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