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화장품 시장 급성장세, MLB 코스메틱, ‘올인원 클렌징 폼’ 신제품 출시
남성화장품 시장 급성장세, MLB 코스메틱, ‘올인원 클렌징 폼’ 신제품 출시
  • 박용우 기자
  • 승인 2019.09.27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일보 = 박용우 기자]국내 남성화장품 시장이 급성장세다. 국내 화장품 기업들은 ‘그루밍족’(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성들)’과 ‘Z세대’(1996년~2010년 출생자) 남성을 집중 공략하고 있다.

화장품업계에 따르면 국내 남자 화장품 시장에서 색조화장품 분야의 성장세가 두드러진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남성 그루밍 전체 시장은 이미 2013년 1조원을 돌파했고 지난해 1조1963억원을 넘겼다. 2023년 1조2000억원까지 성장할 전망이다.

남성 메이크업이 남성미와 자신감의 도구가 되면서 남성 전용 색조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는 것이다.

상황이 이러자 국내 중소 화장품기업은 물론 아모레퍼시픽 등 대기업까지 남성 화장품 시장을 공략에 나서고 있다.

패션과 미용 등에 관심을 보이는 그루밍족과 Z세대들이 많아지면서 최근 남성들이 뷰티시장의 큰 손으로 떠오르고 있다.

27일, 액티브뷰티(Active Beauty) 스킨케어 브랜드 MLB COSMETICS(엠엘비코스메틱)이 남자를 위한 신제품 ‘MLB GROO 올인원 클렌징 폼’(MLB GROO ALL IN ONE CLEANSING FOAM)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MLB 코스메틱이 선보이는 MLB GROO 신제품은 ‘지울수록 젠틀 클린’이란 메인 컨셉에 맞춰 깔끔하고 젠틀한 피부를 위한 쉐이빙 3스텝 케어 및 땀과 기름기로 얼룩진 피부의 피지, 각질 케어와보습까지 함께 케어하는 간편성을 갖춘 ‘4 in 1’, 남성용 ‘올 인원 클렌징 폼’이다.

에스고인터내셔널 유병영 대표는 “여성보다 약 25% 더 두꺼운 피부로 인해 복잡한 피부를 갖고 있는 남성들을 위해 T존과 U존의 멀티 케어와 면도시 쉐이빙 부스터 기능을 합친 ‘올인원 클렌징 폼’을 출시했다”고 밝혀 눈길을 끈다.

자연유래 추출물과 세정성분을 사용해 세정력은 높이고 피부 스트레스를 최소화한 ‘엠엘비 그루 올인원 클렌징 폼’은 감나무잎추출물의 풍부한 탄닌과 비타민 성분으로 T존의 피지 컨트롤을 통해 번들거리는 피부의 오일, 모공케어에 도움을 준다.

천연유래 세정 성분인 비누풀잎추출물, 퀼라야껍질추출물, 미리스틱애씨드와 피부를 보호하는 표피의 영양성분으로 주목받는 아미노산의 17종 복합 보습 특허 성분인 ‘아미도 액씨드 콤플렉스’가 함유된 신제품이다.

특히 이 제품은 U존의 건조함과 면도 자극을 진정시키고, 촉촉한 수분 공급 및 보습 장벽 케어로 세안 후 촉촉함과 맑고 깨끗한 피부를 가꿀 수 있다고 한다.

쉐이빙 부스터 기능을 겸비한 ‘그루밍 아이템’으로 생크림 제형이 면도 전 모근과 수염의 유연마사지와 날카로운 면도날로부터 피부의 보호막을 형성해 피부 자극없이 부드럽고 촉촉한 것이 특징인 제품이다.

에스고인터내셔널 유병영 대표는 “MLB코스메틱에 대한 국내 소비자 반응이 매우 뜨겁다. 잦은 면도와 바쁜 아침 일상에 지친 남성들의 피부케어를 돕는 순하고 산뜻한 베이직 피부타입의 ‘엠엘비 그루 올인원 클렌징 폼’을 새롭게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 피부 고민과 타입에 따라 다양한 기능을 한곳에 모은 ‘올인원 제품’을 엠엘비 그루 라인에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고 전했다.

신제품 ‘엠엘비 그루 올인원 클렌징 폼’의 출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공식몰에서는 18,000원 상당의 ‘모어댄투에이즈 트래블킷’ 증정과 5천원의 적립금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신세계 면세점에서는 정가 23,000원 상당의 ‘트리플 크라운 선BB’ 본품 증정 행사와 공식 SNS를 통한 체험 이벤트 등 다양한 출시 프로모션을 통해 신제품의 체험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27일 출시한 신제품 ‘엠엘비 그루 올인원 클렌징 폼’(100ml)은 MLB코스메틱 공식몰, 면세점, 온라인 쇼핑몰과 네이버 쇼핑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에스고인터내셔널 유병영 대표는 “2017년 9월 미국 MLB본사와 MLB 소속 전 30개 구단 모든 심볼 디자인과 컨텐츠를 코스메틱 부문에 활용할 수 있는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MLB COSMETICS’를 통해 화장품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MLB GROO(엠엘비 그루), MLB PLAY(엠엘비 플레이) 라인에 LA다저스, 뉴욕 앙키스, 보스턴 레드삭스 등 3개 구단의 화장품을 출시한 바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