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한국재정정보원,  소상공인 국고보조금 이용 편의성 위해 맞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한국재정정보원,  소상공인 국고보조금 이용 편의성 위해 맞손
  • 문이윤 기자
  • 승인 2019.09.23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한국재정원이 소상공인이용편의를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 소진공

[창업일보 = 문이윤 기자]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한국재정정보원이 국고보조금을 지원받는 소상공인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지난 19일 서울 마포에 위치한 드림스퀘어 서울점에서 한국재정정보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상호 협력관계를 다졌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공단과 한국재정정보원은 개인정보를 취급하지만 정보보안에 취약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정보보안 교육을 진행하고, △소상공인 보조금 집행 흐름에 관해 연구·분석을 통해 소상공인 지원 사업 연구에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한국재정정보원은 소상공인 분야 강사를 배정해 국고보조금 통합관리시스템(e-나라도움)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등 시스템 이용의 편의성과 집행의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소진공은 보조금 집행 정보를 기반으로 공단의 사업지원 선정과정에서 중복 또는 부정수급 관련자를 확인하는 등의 선조치로 보조금 운영의 투명성을 강화할 방침이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국고보조금은 국민의 세금으로 마련되는 만큼 모든 과정이 투명하고 명확하게 진행되어야 한다”며 “오늘 이 자리를 통해 두 기관이 촘촘한 협력관계를 다져 우리 사회가 신뢰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