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균배양건조물 함유...유산균 증식과 유해균 억제에 도움

사진 제공 = (주)뉴라이프헬스케어
사진 (주)뉴라이프헬스케어

[창업일보 = 노대웅 기자]  ㈜뉴라이프헬스케어 ‘마이크로바이옴 포스트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가 18일 NS홈쇼핑에 런칭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런칭되는 ‘마이크로바이옴 포스트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는 특허균주 2종의 프로바이오틱스와 유산균의 먹이 프리바이오틱스 그리고 유산균이 만들어낸 유산균배양건조물이 모두 포함된 제품이다. 

마이크로바이옴 포스트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는 특허균주  공액리놀레산을 생산하는 비피도박테리움 락티스 CBG-BB002(특허번호 10-1446309)와 특허균주 2. 유해세균에 대한 항균 활성을 갖는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CGB-LB006(특허번호 10-1274467)의 특허균주 2종과 기탁균주 복합유익균 V20, 19종혼합유산균, 5종혼합유산균이 부원료로 포함되어 있다.

유산균의 배양건조물은 유익균이 유익균의 먹이를 먹고 생산해내는 생성물질로 미국 및 유럽에서는 포스트바이오틱스라고 한다. 포스트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의 대사산물로 효소, 펩타이드, 다당체, 유기산, 단쇄지방산, 단백질 등으로 사람에게 유익한 생리활성 물질이다. 위산과 담즙산에 영향을 받지 않고 장에서 바로 흡수되며 간, 심장, 세포에서 바로 작용한다. 면역조절, 항염, 항산화, 항생제, 항콜레스테롤, 항비만, 유해균 억제 및 유익균의 성장촉진의 기능이 있다.

장은 단순히 음식의 소화와 영양분 흡수, 음식물을 배출하는 기능 외에도 70% 이상의 면역세포가 존재해 인체 면역력에도 관여하는 사실이 알려지며 장 건강에 대한 관심과 함께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실제로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18년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시장 규모는 약 4700억원에 달하며 건강기능식품 가운데 홍삼, 비타민 및 무기질에 이어 3위를 차지했다.

마이크로바이옴 포스트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는 유산균 증식과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고 배변활동 원활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 건강한 장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뉴라이프헬스케어 관계자는 “프로바이오틱스와 부원료로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배양건조물을 함유한 마이크로바이옴 포스트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를 통해 온 가족의 장 건강을 챙기시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홈쇼핑을 준비했다” 며 “24개월 상온보관이 가능한 제품으로 손쉽게 하루 한알로 간편하게 장 건강을 챙길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뉴라이프헬스케어는 이날 론칭 기념으로 정상판매가보다 약 25% 이상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마이크로바이옴 포스트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는 ㈜마이크로바이옴이 연구개발한 제품으로 현재 NS홈쇼핑에서 사전 판매중이며 제품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뉴라이프헬스케어 홈페이지 또는 고객상담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