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중기부 장관 추석 앞두고 전통시장 방문
박영선 중기부 장관 추석 앞두고 전통시장 방문
  • 노대웅 기자
  • 승인 2019.09.10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대전 중리시장 사진 중소벤처기업부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대전 중리시장 사진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일보 = 노대웅 기자] 박영선 장관을 비롯한 중소벤처기업부 직원들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을 방문했다.

중기부는 9일 대전 중리시장과 문창시장을 각각 방문해 직원들과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진데 이어 상인들과 오찬을 함께 했다고 10일 밝혔다.

 
박 장관과 김학도 차관은 장보기 행사 중 시장을 방문한 시민들과 반갑게 인사를 나누고 “좋은 먹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는 전통시장을 자주 찾아 달라”며 전통시장 이용을 당부했다. 또한 시장 상인들과 오찬을 하며 상인들의 건의와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지역 상인들은 최근 어려움을 호소하고, 전통시장 활력 회복을 위한 각종 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박 장관은 “중기부에서는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를 위해 각종 캠페인을 펼치고 있으며, 온누리 모바일상품권, 전통시장 가을축제 등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분위기가 널리 확산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히고 “아울러 쇼핑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통해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김 차관은 대전 서구에 위치한 사회복지시설인 후생학원을 방문해 위문금 전달과 함께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에서 구매한 과일과 생필품 등을 기부했다.
 
한편 중기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직원들은 지난 9월초부터 부서별로 인근의 전통시장을 방문해 추석 장보기 등 시장 나들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