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지원센터 세종센터가 9일 개소했다. 사진 소진공
소상공인지원센터 세종센터가 9일 개소했다. 사진 소진공

[창업일보 = 문이윤 기자]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세종지역에 62번째 소상공인지원센터를 개소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지난 9일 세종시 보람동에 위치한 스마트허브1 에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세종센터” 개소식을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현장에는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 △서금택 세종특별자치시의장 △김석훈 전국상인연합회 세종지회장 △홍선희 세종 소상공인연합회장 △한기정 세종 소상공인 협회장을 비롯한 지역 소상공인 대표자 및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하였다.

세종센터 관할지역 사업체수는 10,820개, 종사자수는 22,500명, 전통시장은 4개로, 그간 공단 지원 사업에 참여하기 위해 공주센터로 방문해야 했던 세종지역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편의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센터는 지역 소상공인의 창업과 경영 개선을 위한 상담, 교육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고, 정책자금 지원, 협업지원으로 경쟁력 있는 소상공인 육성에 앞장선다.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상인교육과 마케팅도 지원한다.

한편 공단은 이날 세종센터 개소식에 앞서 세종특별자치시와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공단과 세종시가 소상공인, 전통시장의 성장·혁신지원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보유 인프라를 적극 공유해 세종시 소상공인의 경영안정화와 전통시장 활성화에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조봉환 이사장은 “세종센터 개소로 지역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이 보다 편리한 지원 서비스를 받게 될 것”이라며, “공단은 앞으로도 전국 지원센터별 현장밀착형 지원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힘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