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칭 기념, 3주간 ‘썸머플레이’ 프로모션 진행

[창업일보 = 박용우 기자] "K-뷰티는 여전히 핫한 아이템입니다"

18일 ‘MLB’ 화장품 라이선스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에스고인터내셔널에서 런칭한 MLB COSMETICS이‘엠엘비 플레이’ 신규 라인을 정식 출시하고 런칭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MLB’로 유명한 MLB COSMETICS(엠엘비코스메틱)이 ‘엠엘비 플레이(MLB PLAY)’로 제품 라인업 확장에 나서면서 국내 화장품 시장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미국 LA다저스 홈구장에서 촬영한 신규런칭 사진
미국 LA다저스 홈구장에서 촬영한 신규런칭 사진

국내 화장품 시장 공략에 나선 ㈜에스고인터내셔널 유병영 대표를 통해 신제품과 마케팅 전략에 대해 알아본다.

-MLB 코스메틱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MLB는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의 심볼 약자입니다. 2017년 9월 미국 MLB본사와 MLB 소속 전 30개 구단 모든 심볼 디자인과 컨텐츠를 코스메틱 부문에 활용할 수 있는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MLB COSMETICS’를 통해 화장품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 MLB 코스메틱이 선보이는 엠엘비 플레이(MLB PLAY) 라인은 어떤 제품인가요 

▶ 엠엘비 플레이(MLB PLAY) 라인은 남녀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젠더리스(genderless) 라인으로 활동적인 일상의 피부 고민, 운동 전후 바디 케어 등 브랜드 컨셉인 액티브 뷰티(Active Beauty)를 그대로 녹여낸 신제품입니다.

- 엠엘비 플레이(MLB PLAY) 라인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 18일 출시된 엠엘비 플레이(MLB PLAY) 제품은 ▲아쿠아 선젤 50ml ▲쿨 업 미스트 100ml ▲퍼펙트 바디 핏 크림 200ml ▲퍼펙트 바디 핏 워시 200ml ▲쿨 다운 시카 마스크 33ml ▲톤업 화이트닝 마스크 33ml 등 총 6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 엠엘비 플레이(MLB PLAY) 라인 사전 반응도는 

▶ 사전 판매를 진행한 쿨 업 미스트(Cool Up Mist) 제품은 지난 7월 4일 패션앤의 뷰티 프로그램 ‘팔로미 11’에서 방송인 임보라가 추천하는 운동파우치 속 히든 아이템으로 소개되며 화제를 얻은 바 있습니다.

인스타그래머들의 리얼 리뷰로 유명한 15그램의 '에디터픽'에 선정되며 국내 시장에서 빠른 반응을 얻고 있는 제품입니다.

- 새로운 PLAY라인 런칭 감사 이벤트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3주간 진행됩니다.

특별한 'MLB썸머플레이' 라는 타이틀로 매주별 '썸머 바캉스’, ‘피부 트레이닝’, ‘터치 썸머 바디' 3가지 주제로 할인 및 신제품 본품 증정 등의 대규모 런칭 이벤트를 진행됩니다.

‘쿨썸머 바캉스’ 이벤트(7/8~24)엔 플레이 썬젤과 쿨업 미스트에 랜덤으로 남친 트래블키트를 증정합니다. 정상가 41% 할인합니다.

‘썬머플레이 피부 트레이닝’ 이벤트(7/25~31) 플레이 시카마스크 박스와 화이트닝 마스크 박스 세트 구입 시 랜덤으로 프로모션 파우치를 증정하구요, 정상가 23% 할인합니다.

8월1일부터 7일까지 진행되는 ‘터치 썸머 바디’ 이벤트는 플레이 바디핏 크림과 바디핏 워시에 썬젤 미니어처 15ml 10개를 증정합니다. 이때는 정상가 40% 할인합니다.

또한 임보라 미스트 퀴즈 댓글 이벤트는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미스트 본품을 드리며, MLB코스메틱의 뉴라인 런칭 이벤트는 공식몰과 신세계 면세점과 신세계 온라인 면세점에서 다양하게 진행됩니다.

- 신제품 출시한 소감 

▶k-뷰티는 여전히 핫한 아이템입니다. 엠엘비 플레이는 여름철 달아오른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과 쿨링감을 선사하는 제품들로 라인업을 구성했습니다.

건강한 피부 컨디션과 밸런스 케어에 최적화된 액티브뷰티(Active Beauty)의 노하우와 브랜드 철학이 잘 반영된 컨셉으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켜줄 것으로 확신합니다.

에스고인터내셔널 유병영 대표는 MLB COSMETICS(엠엘비코스메틱)이‘엠엘비 플레이(MLB PLAY)’ 신규 라인을 정식 출시하면서 국내 화장품시장은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했다.

이번에 신상품을 출시한 에스고인터내셔널은 현재 MLB GROO, MLB PLAY 라인에 LA다저스, 뉴욕 앙키스, 보스턴 레드삭스 등 3개 구단의 화장품을 출시한 바 있다.

이 회사는 2017년 9월 미국 MLB 소속 전 30개 구단 모든 심볼 디자인과 컨텐츠를 코스메틱 부문에 활용할 수 있는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MLB COSMETICS’를 통해 화장품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