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어러블 역량분석 A.I 시스템'을 선보여

(충북=창업일보)백진규 기자 = (주)바론(대표 김동현)은 정보·기술과 ICT기기를 활용하여 최적화된 직업과 창업분야를 제공한다. 

작년 2월에 법인으로 창업했다. 축적된 정보·기술력으로 ICT기기를 활용해 최적화된 직업과 유망한 창업아이템을 제시하는 '웨어러블 역량분석 A.I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다.

(주)바론의 김동현 대표를 만나보았다.

(주)바론의  김동현 대표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직무 분석하고 있다. (c)창업일보.

-함께 일 하는 사람은?

▶ICT 기기를 이용하다 보니 많은 빅데이터 연구기관과 협력되어 있고, 검사 결과를 보고 상담을 하는 상담사와 분석을 해주는 사람들이 함께 일을 하고 있다.

-기존의 적성검사를 하는 기관과 다른점은?

▶기존의 적성검사가 나왔지만 4차 산업혁명에 맞추어 구체적으로 제시하긴 어렵다.

ICT를 이용하여 보다 내가 어떤 것을 했을 좋아하는지와 효율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지 어느 시간대에 능률적으로 일을 할 수 있는지 제시를 하다 보니 더 구체적인 적성에 맞추어 취업과 창업의 분야를 제시할 수 있다.

지금은 웨어러블(시계)을 이용하여 본인에 더 적합한 것을 객관적으로 제시하며 상담까지 해주는 것이 차이가 다르다.

-어떤 비즈니스 모델을 갖고 있는가?

▶구조상B2B모델로 되어있었으나, 지금은 개인적으로 재취업, 창업 분야에 대해서 묻는 사람이 많아져서 B2C까지 함께보고 있다. C#,JAVA의 프로그램이 만들어진 시스템을 판매를 하며, 온라인으로도 직무 분석분야를 확대해나가고 있다.

더불어 초등학교부터 대학교까지 진로 교육법이 따로 생겨서 필수적으로 적성 검사를 받아야 하는 정부의 지원을 받기도 한다.

-5년 이후의 계획은?

▶고용노동부부터 협력하여 사람들에게 이용가능 하도록 하고, 모든 이들이 착용 가능하여 직무분석을 하여 보다 효과적인 제시를 하고 싶다. 더불어 국내 시장 뿐 아닌 해외시장까지 나아갈 생각을 하는데, 그러려면 대기업으로부터 M&A의 조건도 필수적이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