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엑셀러레이터, HMR 스타트업에 투자한 이유?
[인터뷰]엑셀러레이터, HMR 스타트업에 투자한 이유?
  • 박용우 기자
  • 승인 2019.07.08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제현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공동대표, 친환경 식품회사 ㈜농업회사법인 우진 FS에 투자하다
3년미만 스타트업에 대한 시드와 프리A 투자를 주로 해 온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가 농업회사법인 우진FS(대표 박연우)에 프리에이(PRE-A) 투자를 했다. 사진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박제현 공동대표

[창업일보 = 박용우 기자] 가정간편식 시장이 뜨겁다. 

세계HMR시장 규모가 930억달러(약 105조원)을 넘어섰고, 국내만 해도 2조7천억원 시장규모로 매년 급성장세다.

HMR중심으로 식음료 온라인 시장의 성장 트랜드와 新바이오틱스 효소 소재를 이용한 각종 건강식품 상품화를 추진중인 식품회사에 최근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가 투자하여 그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4차산업분야, 3년 미만의 초기창업기업 투자로 유명한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대표이사 배상승, 박제현)이 친환경 식품회사인 ㈜농업회사법인 우진FS(대표 박연우)에 프리에이(PRE-A) 투자를 했다고 8일 발표했다.

산지생산재배 농산물 6차산업 인증을 받은 ㈜농업회사법인 우진FS는 2013년에 설립된 식품회사다.

지역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다양한 농산물가공품 개발과 식자재 유통, 외식사업 컨설팅 등 6차산업 관련 ‘토털 솔루션 프로바이더(Total Solution Provider)'를 목표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 회사는 자체 HACCP 인증을 받은 자체 반찬과 음료 공장을 강원도 인제에 보유하고 있으며, 가정간편식(HMR), 친환경 농산물과 특산물, 수제 반찬, 착즙 음료, 효소 소재를 이용한 상품화 등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18년 평창동계 올림픽의 공식 반찬 공급업체로 지정된 바 있으며, 국내 친환경 음식, 농산물, 도시락 배달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우진FS의 매출은 지난해 60억을 기록했으며, 올해에는 100억이상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우진FS는 이번 투자유치를 계기로 효소 재료를 이용한 효소반찬, 효소떡, 효소음료, 효소치유센터 등 건강기능성 식음료를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한편 이번에 투자를 결정한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는 중소벤처기업부에 정식 등록된 엑셀러레이터로, 스타트업과 블록체인 투자로 유명하다. 업력 3년미만 스타트업에 대한 시드와 프리A 투자를 주로 해 왔다.

투자기업의 코칭과 멘토링, 사업모델에 맞는 압축성장을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 블록체인·AI·AR/VR·헬스케어·O2O 플랫폼 서비스를 중심으로 링플랫폼, 헬스체인어스, 시그마체인, 리모체인, MLB 코스메틱 등 20개사 이상 스타트업에 투자 중이다.

왼쪽부터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박제현 공동대표, 배상승 공동대표, 농업회사법인 우진FS 박연우 대표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박제현 공동대표를 만나 식품회사 투자배경에 대한 설명을 들어본다.

-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는 주로 4차산업인 블록체인·AI·AR/VR·헬스케어·O2O 플랫폼 등에 투자하는데 식품회사에 투자는 의외다. 이유가 무엇인지요 

▶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는 주로 4차 산업 관련 플랫폼 사업자, 컨텐츠, 서비스, 바이오/고부가제품, 블록체인 분야에 투자를 해 왔습니다.

세계HMR(가정간편식)시장 규모가 930억달러(약 105조원)을 넘어섰고, 국내만 해도 2조7천억원 시장규모로 매년 급성장세다.

HMR중심으로 식음료 온라인 시장의 성장 트랜드와 우진FS의 新바이오틱스 효소 소재를 이용한 각종 건강식품 상품화가 투자를 결심케 된 배경입니다.

-이번에 투자한 ㈜농업회사법인 우진FS는 어떤 회사인가요 

▶ 2013년도에 설립된 식품회사입니다.

지난 2018년 평창동계 올림픽의 공식 반찬 공급업체로 지정된 바 있습니다. 국내 친환경 음식, 농산물, 도시락 배달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우진FS의 매출은 지난해 60억을 기록했으며, 올해에는 100억이상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산지생산재배 농산물 6차산업 인증을 받은 ㈜농업회사법인 우진FS는 자체 HACCP 인증을 받은 자체 반찬과 음료 공장을 강원도 인제에 보유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진 FS는 어떤 사업을 전개할 건가요 

▶ 가정간편식(HMR), 친환경 농산물과 특산물, 수제 반찬, 착즙 음료, 효소 소재를 이용한 상품화 등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프로바이오틱스 효소와의 융복합을 통한 소화가 잘 되면서 장에도 좋은 혁신적인 착즙 건강음료의 상품화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투자를 할 때 대표이사에 대한 전문성도 중요할 텐데, 우진 FS 박연우대표는 어떤 경력자인가요 

▶ 박연우 대표는 유한킴블리 이사를 거쳐 풀무원 부사장, CJ프레쉬웨이 대표, 동부그룹 동부한농, 동부팜가야 대표를 역임한 국내 농산물 식품 제조 및 유통업계 전문가인 점이 높이 평가되었습니다.

4차산업분야에만 집중 투자해 온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는 중소벤처기업부에 정식 등록된 엑셀러레이터로, 스타트업과 블록체인 투자로 유명하다. 업력 3년미만 스타트업에 대한 시드와 프리A 투자를 주로 해 왔다.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박제현 대표는 “투자기업의 코칭과 멘토링, 사업모델에 맞는 압축성장을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 블록체인·AI·AR/VR·헬스케어·O2O 플랫폼 서비스를 중심으로 링플랫폼, 헬스체인어스, 시그마체인, 리모체인, MLB 코스메틱 등 20개사 이상 스타트업에 투자 중”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