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지역 우수창업자 발굴위해 관련 단체간 업무협약 체결
경기북부지역 우수창업자 발굴위해 관련 단체간 업무협약 체결
  • 박상수 기자
  • 승인 2019.06.29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콘텐츠진흥원, 우수 창업자에 3억9000만원의 창업 자금도 지원
경기콘텐츠진흥원 제공
사진 경기콘텐츠진흥원 제공

[창업일보 = 박상수 기자]경기북부 지역기반의 창업지원 인프라를 조성하기 위한 관련단체간 업무협약식이 28일 열렸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이날 경기북부 소재 6개 대학과 지역 내 우수한 예비창업자를 공동으로 육성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특히 최초로 협업이 시도되는 ‘MDC 창업 프로젝트 패키지 지원사업’은 법률, 세무, 노무, 지적재산권 등의 기본교육과 함께 비즈니스모델 강화를 위한 집단코칭, 전문가 그룹멘토링, 1 대 1컨설팅도 지원된다.

진흥원은 교육 수료생을 대상으로 별도의 심사를 통해 최대 2000만원 등 총 3억9000만원의 창업 자금도 지원할 예정이다.

오창희 경기콘텐츠진흥원장은 “경기북부의 창업 및 스타트업 생존환경은 열악한 것이 현실이고 스타트업 생존환경은 어느 하나의 기관이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다. 경기북부의 경제 활성화를 이끌어갈 우수한 창업 인재들이 지역발전의 원동력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경기북부 관내의 역량 있는 대학 및 기관, 기업이 함께 힘을 보태주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오창희 경기콘텐진흥원장, 신한대학교 김정훈 취창업지원처장, 차의과대학교 정지형 창업지원단장, 한국한공대학교 정영호 학생경력개발센터장, 경동대학교 이용준 창업교육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