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화장품 시장규모 1조2800억원"
MLB 코스메틱, 신세계 면세점 전격 입점

남자들이 미용이나 뷰티에 관심이 높아졌다. 사진 에스고인터내셔널 유병영 대표
지난해 남성화장품 시장규모가 1조 2000억원에 달한다. 여성의 전용물로만 알아오던 뷰티시장이 남자들에게도 열린 것이다. 사진 에스고인터내셔널 유병영 대표

[창업일보 = 박용우 기자]  "여성들의 전유물처럼 느껴지던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등 뷰티 제품에 대한 남성 소비자의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지난해 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 규모는 약 1조2800억원에 달할 정도입니다"

인터뷰 내내 에스고인터내셔널 유병영 대표이사는 요즘 남자들이 뷰티에 관심이 많다고 말했다. 그는 남성화장품 시장에 관심을 갖고 전략적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트렌드가 변하고 있다. 남성들이 아름다워지고 있는 것이다. 몇 해전부터 주목받아온 그루밍족(외모 관리하는 남성) 트랜드가 올여름 뷰티업계의 화두로 자리잡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의 최근 연구결과 국내 남성 1회 평균 화장품 구매액이 약 5만5000원으로 세계 1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국내 남성 소비자들의 뷰티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남성화장품 시장도 다가오는 2020년에는 약 1조 4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측된다.

남성화장품 시장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시점에 미국 최대 스포츠 브랜드인 ‘MLB’ 화장품 라이센스를 보유하고 있는 ㈜에스고인터내셔널(SGO INTERNATIONAL, 대표 유병영)이 최근 신세계 면세점 명동본점과 강남점, 신세계 온라인 면세점에 MLB 코스메틱 브랜드 입점을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국내 남성화장품 시장에 전략적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에스고인터내셔널 유병영 대표이사를 만나서 MLB화장품에 대한 소개와 급증세인 남성화장품 시장에 대해 알아본다.

MLB코스메틱 신세계 강남점.
MLB코스메틱 신세계 강남점.

-국내 남성화장품 시장이 급증세다. 어떻게 보는가요 

▶ 그동안 여성들의 전유물처럼 느껴지던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등 뷰티 제품에 대한 남성 소비자의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지난 10일 업계와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 규모는 약 1조2800억원에 달할 정도입니다.

 2030세대뿐만 아니라 4050세대 남성들도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면서 그루밍족 시장 규모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전망입니다.

-MLB 코스메틱은 언제 국내에서 판매를 시작했나요 

▶ 지난해 8월 남성들을 위한 클래식 스킨케어 ‘MLB GROO’ (엠엘비 그루) 라인을 성공적으로 런칭한 바 있습니다.

-MLB는 워낙 세계적으로 유명한 패션 브랜드인데 어떻게 에스고엔터내셔널에서 사용할 수 있는지요 

▶2017년 9월 미국 MLB본사와 미국 최대 브랜드인 MLB와 MLB 소속 전 30개 구단의 과거 및 현재 사용한 모든 심볼 디자인과 컨텐츠를 코스메틱 부문에 활용할 수 있는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MLB GROO’ (엠엘비 그루) 라인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 제품인가요 

▶ MLB(엠엘비) 코스메틱은 액티브 라이프스타일과 워크아웃에 최적화된 실용적인 라인들로 구성돼 건강한 피부 컨디션과 밸런스 케어에 최적화된 액티브뷰티(Active Beauty)를 추구하는 브랜드입니다.

남성을 위한 뷰티 전문 라인 ‘MLB GROO’(엠엘비 그루)는 간편하고 실용적인 남성 그루밍 제품으로 페이셜케어부터 바디케어, 썬케어, 트래블킷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자외선 차단, 피부진정, 보습을 통해 운동 후 피부 컨디션 케어에 최적화된 제품들입니다.

LA다저스, 뉴욕 양키스, 보스턴레드삭스 등 각 구단 별 특색을 살려 조향된 시그니처 향을 적용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공략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신세계백화점 면세점에 입점했다고 하는데 

▶신세계 면세점 명동본점과 강남점, 신세계 온라인 면세점에 MLB 코스메틱 브랜드 입점을 완료했습니다.

MLB 코스메틱은 신세계 면세점 입점 기념으로 구매 금액별 여행세트와 본품 증정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신세계 면세점 명동 본점과 강남점, 온라인에서 동시 진행될 예정입니다.

-앞으로는 MLB코스메틱에서 어떤 제품이 출시될 예정인지요 

▶ 이번에 MLB GROO, MLB PLAY 라인에 LA다저스, 뉴욕 앙키스, 보스턴 레드삭스 등 3개 구단의 제품을 출시했다.

‘MLB COSMETICS’은 MLB 30개 구단의 특색을 살린 향과 디자인을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세계적인 브랜드인MLB코스메틱을 국내에 들여온 에스고인터내셔널 유병영 대표를 통해 국내 남성화장품 시장의 급증세가 피부로 느껴진다.

우리나라는 이미 k-팝과 K-뷰티의 성공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다.

1조원 이상 급상승세를 타고 있는 남성 코스메틱 시장에서 액티브한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기능적 차별화와 더불어 MLB의 패셔너블한 디자인을 뷰티로 접목한 MLB는 급증하는 그루밍족들의 액티브 뷰티 시장에서 빠르게 ‘MLB만의 매니아층’을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