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도서관, 엔씨소프트와 학술정보협정 체결
국회도서관, 엔씨소프트와 학술정보협정 체결
  • 윤삼근 기자
  • 승인 2019.06.26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층 중앙홀에 오픈서가 설치..카페도 입점
국회도서관이 26일 엔씨소프트와 지식정보 SOS전략 선언식을 가졌다.
국회도서관이 26일 엔씨소프트와 학술정보협정을 체결하고 지식정보 SOS전략 선언식을 가졌다.

[창업일보 = 윤삼근 기자]국회도서관이 26일 엔씨소프트와  ‘국회도서관 학술정보협정 2000번째 체결 및 지식정보 SOC 전략 선언식’을 가졌다.

4차 산업혁명 관련 기관 및 도서관계 주요 인사 300여 명이 참석한 이날 국회도서관은  지능형 의회정보 융합분석‘아르고스’와 연구자 정보 공유‘K-Scholar’대국민 공개했다.

이날 선언한 ‘지식정보 SOC 전략 선언’은 사회간접자본을 뜻하는 SOC를 변용해 만든 것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공유(Share), 개방(Open), 협력(Connect) 가치를 기반으로 국회도서관이 지식정보 데이터 중심의 새로운 사회간접자본을 구축한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문희상 국회의장은 “지식과 문화적 자산은 국가발전의 보이지 않는 힘”이라고 강조하면서 “국회도서관이 국가적 데이터 자산을 국민과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개방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오늘 지식정보 SOC 전략 선언을 통해 비로소 해답을 찾고 큰 방향을 정했다고 생각한다”며 기대를 표시했다.

허용범 국회도서관장은 “지식정보 SOC 전략 선언은 4차 산업혁명이라는 변화 속에서 국회도서관이 공유, 개방, 협력을 통해 새로운 변화와 성장을 만들어나가겠다는 다짐”이라고 밝혔다.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는 기념사를 통해 “국회도서관이 지식으로 연결된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엔씨소프트가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앞으로는  QR코드로 도서관 출입이 가능하며 1층 중앙홀에 오픈서가가 설치되고 카페도 입접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