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스타트업Report...로움아이티
[인터뷰]스타트업Report...로움아이티
  • 이이영 기자
  • 승인 2019.06.18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그인톡 “핸드폰만으로 로그인 인증 가능”
로움아이티(주)는 휴대폰만으로도 로그인과 인증이 가능한 로그인톡Login Talk을 개발했다.  사진  왼쪽부터 Stella(김은서), Karen(김연화), Gabe(이기백), Lucy(김소희), Kevin(박승현. 대표이사) , Powell(허평욱), Harry(김홍근). 

[창업일보 = 이이영 기자] "사업은 고객이 불편한 것을 해소하는 것"

스타트업 로움아이티(주) 박승현 대표가 한 말의 첫 마디이다. 그는 핸드폰번호 만으로 쉽고 간편한 로그인&인증이 가능한 '로그인톡(Login Talk)'을 개발했다. 

대다수 사이트 이용고객들은 잦은 비밀번호 변경과 분실 때문에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이는 곧 사이트 재방문율을 떨어트리거나 불만고객을 만드는 원인을 제공한다. 

로움아이티(주)의 <로그인톡>은 복잡한 설치 없이 간편하게 핸드폰번호 만으로 회원가입, 로그인, 2채널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준다. 

“역시 사업은 내가 하고 싶은 것이 아니라 고객이 불편한 것을 찾아서 해결하는 것이 좋은 아이템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박승현 로움아이티(주) 대표가 이 사업을 하게된 이유이다. 

그는 “사용하는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점점 많아지면서 엑셀에 저장하고, 자동완성 기능을 쓰다가 이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면서 시작했다”고 말했다.

박 대표는 잘나가던 중견기업의 임원을 하다가 미래를 위해 무언가 해보자는 생각에 회사를 그만두고 본인이 잘될 것 같다고 생각하는 사업을 시작했지만 쉽지 않았다. 사업을 하면서 어려웠던 것이 개인, 법인, 사업자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인데 어떻게 쉽게 관리를 할까 고민하다가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내고 특허 출원하면서 사업 아이템이 되었다고 한다. 

"더 이상 아이디 비밀번호 찾지 말고 ‘로그인톡’하세요"

‘로그인톡’은 본인의 핸드폰번호로 쉽게 로그인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웹사이트에서 아이디 비밀번호 대신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면, 메신저를 통해 수신된 승인 확인 메시지로 로그인 하는 방식으로 지난 1월 정식 런칭 하였다. 

현재는 비즈니스 매칭 마켓인 캐스팅엔과 소프트자이온의 기업용 고객관리 시스템인 ssCRM에서 사용 중이며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면서 불편해하는 사이트에 적용을 진행중에 있다.

아래는 박 대표와의 일문일답(一問一答).

-‘로그인톡’을 서비스하는 이유

▶쇼핑몰에 갔다가 아이디 비밀번호를 찾고 본인인증을 위해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설치한 경험은 누구나 있을거다. 아이디 비밀번호를 찾으면 다행인데 그렇지 못하면 고객이 떠나거나 불만고객이 되어버린다. 특히 작은 쇼핑몰을 운영하는 분들이 로그인 때문에 고객을 놓치지 않았으면 좋겠다.

로그인톡으로 사람들이 더 이상 아이디 비밀번호 때문에 스트레스 받지 않고, 쇼핑몰에서는 쇼핑만 관공서에서는 민원만 여행사에서는 여행상품만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꿈이다. 그러면 기업들도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로 인한 인증과 고객응대에 시간과 비용을 쓰지 않고 핵심역량에 집중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왜 메신저를 통해 보내는 것인가?

▶무언가 설치하지 않고, 기존에 있던 것을 연결한다는 관점에서 더욱 안전한 서비스를 위해 선택한 방법이다. 로그인톡의 승인과정을 해킹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톡을 먼저 해킹해야 한다. 2중 3중의 보안이 강화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반드시 모든 것을 직접해야 한다는 생각보다 우리가 잘 할 수 있는 것을 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한다. 우리가 ‘로그인톡’을 하는 이유와 같다.

-최근 성과가 있다면

▶2017년 8월 서울벤처인큐베이터를 통해 데모데이 우수기업으로 선정되고, 제17회 벤처썸머포럼 데모데이에서 준우승을 하면서 세상에 알려지기 시작하였고, 40대의 대표와 20대의 신세대가 함께 멋진 시너지를 만들고 있다는 점에서 창업진흥원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추진하는 2017년 세대융합 창업캠퍼스에 선정되면서 멘토링과 협력 과정을 통해 급성장하게 되었다. 

-투자유치에도 성공했다고 들었다. 

▶그렇다. 최근 프라이머 투자를 유치하면서 향후 Tips를 추진하기 준비를 하고 있으며, 현재는 개인을 위한 솔루션을 웹사이트 및 앱에 제공하고 있다. 최근 추가로 특허를 출원한 “기업통합인증센터”는 2018년 하반기에 구축을 통해서 모든 기업이 가장 불편해 하는 기업이 수많은 사이트에서 업무를 이용할 때 불편한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와 입퇴사에 따른 보안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업통합인증 아이디어도 기업을 하면서 매번 엑셀로 관리하던 업무용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해결해보자는 생각에서 나왔다고 한다. 

-로움아이티는 미래는 어떤 기업이 되고 싶은가 ?

▶세상의 불편을 해결하는 IT 전문기업이 되고 싶다. 비즈니스는 하고 싶은 것이 아니라 세상의 불편을 해결하는 일을 할 때 가장 보람되고 열정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기업은 고객에게 만들어준 행복을 통해서 수익을 만들어 간다고 생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