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협회, 코엑스에 '스타트업 브랜치' 열어
무역협회, 코엑스에 '스타트업 브랜치' 열어
  • 성창일 기자
  • 승인 2019.06.06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트업 소싱 및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에 박차
무역협회가 코엑스에 스타트업 브랜치를 개설하고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에 힘을 보탰다.
무역협회가 4일 코엑스에 스타트업 브랜치를 개설하고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에 힘을 보탰다. 사진 무역협회

[창업일보 = 성창일 기자] 한국무역협회가 국내 스타트업 소싱 및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 '스타트업 브랜치'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을 시작했다.

이번에 문을 연 스타트업 브랜치는 ▷오피스 ▷피칭센터 ▷컨설팅 공간 ▷카페테리아 등 네 구역으로 나뉘어져 있다. 이 가운데 오피스 구역에서는 스타트업·벤처캐피탈(VC)·액셀러레이터(AC) 간의 자유로운 네트워킹과 회의가 가능하다. 

피칭센터에서는 스타트업들의 기업설명회 및 세일즈 피칭, 오픈 이노베이션 등이 개최되며 컨설팅 공간은 법률·특허·해외인증 등 분야별 전문가와 만날 때 이용할 수 있다.

연중 상시 개방되는 스타트업 브랜치는 자체 프로그램과 외부 협업 프로그램을 동시에 운영하면서 국내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지사 역할과 국내외 대·중견기업의 오픈 이노베이션을 활용한 네트워크 연결 기능을 수행할 예정이다.

특히 개소식 주간에는 투자계약서 작성 등 법률 컨설팅, 김영세 스타트업 디자인 오디션, 글로벌 대기업과의 오픈 이노베이션, 해외 진출 스타트업 토크 콘서트, 해외 인증, 양산 컨설팅, 북미 유통벤더 컨설팅 등 스타트업 스케일업과 글로벌 진출에 필요한 다양한 행사가 함께 열렸다.

무역협회 이동기 혁신성장본부장은 "스타트업 브랜치는 스타트업과 국내외 기업을 연결해 서로의 장점을 공유하고 오픈 이노베이션으로 함께 성장하는 공간"이라며 "스타트업의 스케일업과 글로벌화를 통해 일자리 창출과 혁신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