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들이 지속적인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디자인 창작 서비스플랫폼”

[스타트업벤처IR]은 스타트업이나 벤처기업을 엔젤이나 VC에 소개하여 원활한 투자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기위해 기획한 ‘창업일보 연간 기획특집’ [힘내라 스타트업벤처~]의 일환으로 만든 IR기사입니다.

[창업일보 = 김지한 기자] 오브이엔은 전 세계 디자이너, 아티스트, 마케터들이 지속적이고 능동적인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전문화된 디자인/창작 서비스 플랫폼 Creavorite을 운영하고 있다.

Creavorite은 디자인/창작이 필요한 고객들과 디자이너/아티스트/마케터들을 연결해 주는 서비스들과 디자인/창작 업무를 효율화할 수 있는 서비스들을 제공한다.

참여 분야는 2D/3D 디자인, 웹/멀티미디어 디자인, 제품 디자인, 패션디자인, CG, 음악/사운드, 마케팅 등의 디자인/창작 분야 전체를 포함하고 있다.

주요 핵심 기능과 서비스 내용으로는 ▷글로벌 최신 디자인/창작 트렌드를 상호 교류하는 Creative Trends ▷현재 글로벌 디자인 시장조사 및 시장 사전예측용 정량적 통계를 얻을 수 있는 이미지 투표 SocialPolling ▷전 세계 누구나 디자인 리소스를 거래할 수 있는 개방형 컨텐츠 Marketplace ▷전 세계 창작자들과 자신의 디자인/창작 작업을 홍보하고 교류할 수 있는 Showroom ▷전 세계에서 발생 하는 중/소 규모의 디자인 프로젝트들을 Prize Money를 통해 자유롭게 발주하고 이를 창작자들이 디자인 경쟁력을 기준으로 공정하게 경쟁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Crowdsourcing 등이다.

이를 통해 Creavorite는 글로벌 플랫폼 온라인 활동을 통해 전 세계 디자이너/아티스트/마케터들의 지속적이고 능동적인 경제활동이 가능하며, 디자인/창작 업무 프로세스를 효율화할 수 있다.

※ 위 영상은 스타트업이나 벤처기업을 엔젤이나 VC에 소개하여 원활한 투자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기위해 기획한 ‘창업일보 연간 기획특집’ [힘내라 스타트업벤처~]의 일환으로 만든 IR기사입니다.

※ 우수한 기술과 시장성을 가진 기업은 언제든지 창업일보를 통해 소개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