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인 기술 창업 소재 청년창업자에 최대 1억 원까지 지원
창조경제혁신센터 19곳에서 300명, 대학 18곳에서 300명 모집

정부가 기술창업 소재의 청년 예비창업자를 발굴하여 최대 1억원의 사업자금을 지원 육성한다.
정부가 기술창업 소재의 청년 예비창업자를 발굴하여 최대 1억원의 사업자금을 지원 육성한다.

[창업일보 = 소재윤 기자]정부가 기술소재 청년창업자를 발굴 육성한다. 

4일 중소벤처기업부는 혁신적인 기술 창업 소재가 있는 청년 예비창업자를 지원하는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의 일반 분야 2차 모집을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만 39세 이하의 기술소재 청년 예비 창업자를 선정해서 그들에게 원활한 창업 사업화를 준비할 수 있도록 최대 1억원의 창업 사업화 자금과 창업 교육, 전담 멘토 등을 묶음으로 지원한다.

선정된 예비 창업자에게는 시제품 제작과 홍보 등에 쓰이는 사업화 자금과 바우처 관리 및 경영 자문을 제공할 전담 멘토, 그리고 총 40시간의 창업 교육을 지원하고 창업 기업 간 교류·협력을 위해 월 1회 이상의 정기 네트워킹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이번 예비창업패키지 일반 분야 2차는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 19곳과 지난해 우수 창업 지원 성과를 창출한 대학 18곳을 주관 기관으로 지정하여 청년 예비 창업자 600명에게 창업 사업화를 지원한다.

사업 신청을 희망하는 청년 예비 창업자는 주관 기관(창조경제혁신센터 19곳, 대학 18곳) 총 37곳 중 1곳을 선택하여 올해 6월 24일 오후 6시까지 케이 스타트업 누리집(www.k-startup.go.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접수를 해야 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케이스타트업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창업진흥원 또는 주관 기관에서 진행하는 사업 설명회에 참여하여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