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트로마트는 (주)가인테크에서 운영하는 할인점형 편의점 브랜드이다. 현재 2개의 직영점과 2개의 가맹점이 영업중에 있다.

 

이 업체에서는 물건판매는 물론 다양한 생활서비스로 고객을 맞이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서적, 문화상품권, 복권 판매 ▷사진 현상, 인화, 확대서비스 ▷택배서비스 ▷현금인출,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신용카드 현금서비스 등 금융서비스 ▷공공요금수납, 전화요금, 전기요금 등 공공요금은 물론 이동통신, PCS 요금 등의 납부 서비스 ▷휴대폰 충전서비스 ▷칼라복사서비스 등이 있다.

 

기존의 편의점들처럼 이익배분을 통한 운영이 아닌 매출액 및 이익의 전부를 가맹점주에게 준다는 것이 이 업체의 특징. 또한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하되 점주의 상황에 따라 자율적인 점포운영이 가능하도록 했고, 본사에서 지정한 상품 외에도 개별적인 상품 구성 및 판매도 할수 있게 했다. 뿐만아니라 상품가격을 점포의 상권에 맞춰 가맹점주가 자율적으로 조정할수 있게 했으며 계약기간중 언제라도 위약금없이 계약을 해지할수 있어 점주들의 부담을 들어주고 있다.

 

본사에서 상권분석은 물론 매장설계, 설비·장비, 상품개발, 경영분석, 교육지원 등 점포 오픈에서 운영까지 전반적으로 지원해준다. 지역별 수퍼바이저의 파견으로 매출 상승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각종 광고물, POP, 전단지 등의 수시배포로 영업활동을 지원해준다. 또한 세무회계, 손익분석, 고객 동향조사 등 부대업무를 대행지원해주므로 가맹점주는 영업에만 전념하면 된다.

 

투자비용은 인테리어 및 익스테리어 평당 100만~150만원, 각종 장비(냉동·냉장, 진열대, POS 등/20평 기준) 2.000만~2,500만원 등을 포함한 4,000만원~5,500만원정도가 든다. 단, 점포보증금 및 권리금, 초도상품비를 제한 금액이다. 수익구조는 일매출액이 130만원정도일 경우 월평균매출은 3,900만원정도가 된다. 이중 제반 관리비를 제한 600만원정도가 월순익. 여기에 본사에서 지원하는 각종 판매장려금(영업외수익)을 포함한  700만원~900만원정도가 월순익이라는게 본사측 설명. 문의 02-953-4100. 작성 창업과 사업아이템(WWW.SAUPITEM.COM)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