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말부터 국회에 수소차 충전소 운영
8월말부터 국회에 수소차 충전소 운영
  • 윤삼근 기자
  • 승인 2019.05.30 2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루 50대 충전 가능
연중무휴로 오전 8시~오후 10시 운영

[창업일보 = 윤삼근 기자] 빠르면 8월 말부터 국회내에 수소충전소가 운영될 것으로 보인다.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유인태 국회사무총장,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공영운 현대자동차 사장, 유종수 수소에너지네트워크 대표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회 수소충전소 착공식'을 개최했다.

국회 수소충전소는 1,236㎡ 면적에 수소탱크 5㎏ 기준 수소차를 하루 50대 가량 충전할 수 있는 250㎏ 규모로 설치되며, 시간당 5대 이상의 수소차를 완충할 수있는 25㎏h의 충전 용량을 갖추게 된다. 오는 8월 말 완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되며, 가동에 들어가면 연중무휴로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국회수소충전소는 지난 1월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문희상 국회의장과의 면담을 통해 최종 추진하기로 확정됐다. 정부는 2월 제1차 규제특례심의위원회를 열고 ‘국회 수소충전소 설치'를 제1호 안건으로 상정해 승인을 했으며, 4월 국회사무처의 부지사용 허가, 5월 영등포구청의 건축 허가를 거쳐 공사에 돌입하게 됐다.

특히 ‘국회 수소충전소'는 입법부인 국회와 산업통상자원부 등 정부, 현대자동차 등 민간이 함께 하여 불필요한 규제를 혁신하고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는 데 앞장서는 협력의 상징이란 점에서 의의가 있다.

유인태 국회사무총장은 “차세대 혁신성장동력이며 미세먼지 개선 등 환경문제 대응을 위한 수소에너지 관련 산업의 발전을 위해 오늘 국회와 정부, 민간 기업 간 수소충전소 착공식 및 협약식을 체결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