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운영기업 모집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운영기업 모집
  • 노대웅 기자
  • 승인 2019.05.29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부 "민간중심의 사내벤처 문화 확산 지속 추진"
"기술창업활성화 및 개방형 창업생태계 조성"
중기부가 민간중심의 사내벤처 육성 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중기부가 민간중심의 사내벤처 육성 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창업일보 =  노대웅 기자] 중기부가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2기 운영기업을 모집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내달 28일까지 대기업 등의 혁신역량을 활용, 분사 창업기업과 상생협력을 통한 기술창업 활성화 및 개방형 혁신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2019년도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2차 운영기업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은 민간이 자발적으로 사내벤처팀을 육성하면 분사창업기업에 대하여 정부가 사업화 및 R&D패키지 지원을 통해 사업 성공률을 제고하기 위해 지난  지난해 처음 만들어졌다.
 
올해부터 ‘분사 전’ 민간이 아이디어를 발굴‧육성하기 위한 사업화 지원과 ‘분사 후’ 정부가 사업화 및 R&D 패키지 지원 및 R&D자금을 통해 사업 성공률을 제고하는 방식으로 확대 개편하여 운영 중이다.
 
정부가 육성체계 및 인프라를 뒷받침하여 민간 중심의 ‘창업- 성장- 회수-재투자’의 선순환적 혁신 창업생태계 조성을 지원하는 것이다.
 
현재 대기업 등 운영기업 총 43개사를 선정하여 운영 중에 있다. 이 중 27개사는 동 사업을 통해 처음으로 사내벤처 제도를 도입하는 등 민간기업의 관심과 사내벤처 문화가 점점 확산되고 있다.
 
정부는 민간의 노력이 더욱 증대되도록 분사창업을 지원하는 대기업에 대해서는 사내벤처 지원을 위한 출연금의 3배를 기업소득에서 차감토록 하고 동반성장지수 가점을 제공한다.
 
또한 사내벤처가 분사하는 경우 창업기업으로 인정하여 창업기업과 동일한 소득세‧법인세 감면 등 세제혜택을 부여한다.
 
자세한 신청․접수방법은 K-스타트업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사내벤처 운영기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을 위한 사업 설명회를 6월 19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TIPS타운 S1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권대수 중소벤처기업부 국장은 “기업들이 사내벤처 제도를 도입하여 혁신을 통해 기존사업 방식의 한계를 극복하고 미래수익을 창출하는 새로운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올해 20개 내외 기업을 새롭게 선정하여 운영기업 풀을 60개사 내외로 확대할 계획인만큼 역량 있는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