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리향의 창의스쿨' 참여자 모집..."자연과 문화, 전통이 어우러진 창의인재 양성교육"
"천리향의 창의스쿨' 참여자 모집..."자연과 문화, 전통이 어우러진 창의인재 양성교육"
  • 이이영 기자
  • 승인 2019.05.23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홍천아트캠프서 7월 29일부터 개설
전통문화 체험을 통한 자기주도적 학습 배양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합한 창의인재 양성을 목적
자연과 전통문화가 어우러진 창의교육 천리향 창의교실이 청정지역 강원도 홍천에서 여름방학을 맞아 개설된다.
자연과 전통문화가 어우러진 창의교육 천리향 창의교실이 청정지역 강원도 홍천에서 여름방학을 맞아 개설된다.

[창업일보 = 이이영 기자] 자연과 문화, 그리고 전통문화와 예절이 함께 어우러진 "천리향의 창의스쿨'이 오는 7월29일 문을 열고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도농라이프타임즈는 23일 청정지역 강원도 홍천에서 '천리향' 훈장이 맞아주는 '창의 스쿨'을 개설하고 여름방학기간 유치원생과 초등학생 대상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최근 과잉보호양육, 입시위주의 주입식 교육 등으로 아이들이 극심한 경쟁 및 갈등을 유발 시키는 환경속으로 내몰리고 있는 실정이다. 이로 인한 과도한 스트레스와 이기주의 팽배는 서로간의 갈등만 증폭시키고 자기주도적인 의사결정을 통한 적극적 사회참여를 어렵게 하는 정신적 나약함에 노출 되게한다.

한 국가의 미래는 아이들이다.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나야 국가 장래가 희망이 있다. .

이에 '천리향 창의스쿨'은 우리 아이들을 전통문화 체험으로 주도적 학습과 인문학적 소양을 배양, 문화의 뿌리 및 건강한 정신을 만들고 한국의 얼을 심어, 자아 실현 및 종합적 사고력을 키우는데 집중한다.

주최 측은 '창의스쿨' 프로그램은 통섭적 능력이 필요한 융복합적인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합한 창의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교육을 실시 한다고 밝혔다.

'창의스쿨'은 강원도 홍천군 내촌면에 위치한 홍천아트 캠프에서 자연과 벗 삼아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스토리 인문학 교육으로 창의력 배양, 예절교육을 통한 올바른 인성 키우기, 이타심을 키워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공유 공감 능력 키우기,등 건강한 기초소양을 위한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차는 7월 29일 부터 8월 4일까지 실시하며, 2차는 8월 12 부터 8월 18일까지 각각 20명 한정으로 실시한다.

천리향 훈장은 "자기주도적인 성장과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하길 희망하는 부모님들은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