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에서 유래된 것으로 컴퓨터나 전자오락기가 아닌 판(보드)위에서 정해진 테마와 룰에 따라 여러 도구들과 카드로 게임을 진행하는 것이 보드게임이다. 윷놀이, 장기, 바둑, 포커, 마작, 화투, 체스 등이 전통적이고 대표적인 보드게임이라할수 있다. 카페형태로 테이블과 의자를 구비해놓고 음료와 가벼운 간식거리를 제공하며 보드게임을 즐기는 곳이 보드게임카페다. 관련업체로 (주)재미로 여는 세상의 "재미재미(www.zemizemi.com)"가 있다. 2002년 10월 서울대에 1호점 개설을 시작으로 현재 성신여대점, 대학로점, 홍대점, 중앙대점 등 5곳이 영업중에 있다.

 

주사위, 카드, 타일, 미니어처 등 게임에 사용하는 도구나 플레이방법에 따라 각기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보드게임의 매력. 주고객층은 대학생이지만 여성 등 다양한 고객층 모두가 이용 가능하다는게 장점. 게임요금은 1시간당 1,500원으로 게임의 수와 관계없이 시간제로 비용을 받고 있다. 가맹점은 보드게임 판매로 부가수익을 꾀할수도 있다.

 

본사에서 개설상담에서부터 사업계획, 게임교육, 오픈이벤트와 주변상권홍보까지 책임지므로 사업 무경험자도 쉽게 창업가능하다. 또한 초기오픈시 게임진행이 능숙한 게임매니저의 파견으로 보드게임에 대한 사전지식 없이도 손쉽게 점포를 관리할수 있다. 뿐만아니라 신문, 방송 등의 대중매체를 통한 지속적인 홍보,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홈페이지의 유기적인 연계로 고객관리 및 마케팅 등을 지원하고 있다.

 

창업비용은 가맹비 1,500만원, 인테리어 평당 160~180만원(간판 별도), 게임구입비 500만원 등이 든다. 기존의 PC방은 물론 일반 카페의 겸업아이템으로도 좋다. 유망입지로는 대학가, 오피스가, 아파트밀집지 등이 있다. 문의 02-873-8840. 작성 창업과 사업아이템(WWW.SAUPITEM.COM)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