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와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연합회가 13일 오전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부산에서 소상공인과 대기업 간 상생과 공존을 위한 ‘자상한 기업’(자발적 상생 기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 부산중기청 제공
네이버㈜와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연합회가 13일 오전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부산에서 소상공인과 대기업 간 상생과 공존을 위한 ‘자상한 기업’(자발적 상생 기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부산중기청 제공

[창업일보 = 윤삼근 기자] 네이버가 '자발적 상생기업'을 천명하고 소상공인과 함께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연합회와 함께 13일 오전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부산에서 소상공인과 대기업 간 상생과 공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는 네이버의 모범 사례를 소개하고 세 기관이 협력해 이를 더욱 확산해 나가고자 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네이버 파트너스퀘어는 현재 서울을 비롯한 전국 4곳에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소상공인에게 창업·경영 관련 교육, 사진·영상 제작을 위한 스튜디오 및 장비 등을 제공하고 있다.  2013년부터 현재까지 약 38만명의 소상공인이 지원 받았다.  

네이버는 올해 중 파트너스퀘어를 서울 강북권에 2개소를 추가로 설치하고, 내년에는 대전 등에 해당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특화 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네이버의 파트너스퀘어를 통해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을 확대하고, 네이버 쇼핑 플랫폼을 통한 기획전 개최 등 판매・홍보를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제로페이의 홍보, 전통시장 정보검색 서비스  강화 등을 위하여 긴밀히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날 협약식에서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대기업의 다양한 상생협력 활동이 잘 알려지지 않아 소상공인들이 우수한 프로그램을 활용할 기회를 놓치는 경우가 있다”면서 “자발적 상생협력의  모범사례를 계속 이끌어내는 한편 열심히 노력하는 기업에는 정부가 더 힘을 실어줄 수 있도록 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