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기업 일자리 창출위해 정부 관련기관 업무협약 체결
중견기업 일자리 창출위해 정부 관련기관 업무협약 체결
  • 노대웅 기자
  • 승인 2019.05.13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부·고용부·중견련, '중견기업 일자리 창출 협력 MOU' 맺어
정부가 중견기업 일자리 창출을 위해 관련부서간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 창업일보 DB
정부가 중견기업 일자리 창출을 위해 관련부서간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 창업일보 DB

[창업일보 = 노대웅 기자] 중견기업 일자리 창출을 위해 관련 정부기관들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산업통상자원부, 고용노동부, 중견기업연합회는 12일 중견기업 일자리 창출 확대를 위한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코엑스에서 열린 '중견기업 일자리드림(Dream) 페스티벌' 개막식에서  열렸으며 이 행사에는 기술형·혁신형 우수기업 등 중견기업 90개사와 청년 취업준비생 40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들은 ▷중견기업·구직자 정보 및 역량 상호 지원 ▷일터혁신 컨설팅사업, 월드클래스 사업 등 주요 사업에 선정된 중견기업 상호 우대 ▷구인지원 정책을 우수 중견기업에 집중 제공 ▷중견기업 맞춤형 직업훈련 지원 및 채용인프라 구축할 예정이다.

주요 참가기업은 월드클래스 300, 세계일류상품 선정기업 등 기술형·혁신형 우수기업과 일자리 으뜸기업, 노사문화 우수기업 등 고용·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구성됐다. 이들 기업은 530여명의 청년을 신규 채용할 계획이다. 

업종은 기계, 전자, 화학 등 제조업과 서비스, 유통, 소프트웨어 등 비제조업까지 다양하다. 평균 매출액은 3436억원, 평균초임은 대졸신업 기준 3500만원 이상이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을 통해 사전에 매칭된 기업과 구직자가 현장에서 심층 면접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인공지능(AI) 현장매칭 시스템, 전․현직 재직자와의 1:1 직무 멘토링, AI 자기소개서 컨설팅 등 채용효과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특히 AI 현장매칭 시스템을 통해 구직자의 희망에 따른 현장면접도 병행해 기업과 구직자가 연결될 수 있는 통로를 다양화했다. 

박건수 산업부 산업혁신성장실장은 "중견기업은 높은 성장가능성과 매력적인 근무여건을 갖춘 일자리의 보고"라며 "중견기업의 혁신성장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 확대를 위해 산업부와 고용부가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