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까지 바이오·의료 창업 기업·연구소 창업기업 모집

서울바이오허브
서울바이오허브가 창업기업을 모집중이다. 

[창업일보 = 박상수 기자] 서울시가 홍릉 서울바이오허브에 입주할 창업기업을 모집한다.

서울시바이오·의료 분야 창업 5년 미만의 초기 창업기업과 기업부설 연구소 등 입주할 혁신창업기업을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서울바이오허브는 홍릉 일대 대학·병원·연구기관 등의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바이오의료 분야 창업기업 보육과 네트워크 거점으로서 지난  2017년 10월 산업지원동 개관을 시작으로 지난달 연구실험동이 개관됐다. 

서울시는 이번에  최대 38개 기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정기업은 '연구실험동' 일부 잔여공간과 '지역열린동'에 입주하게 된다.

신규 입주기업에 제공될 공간은 지역열린동 독립형 사무공간 15개와 개방형 좌석 20석, 연구실험동 독립형 사무공간 3개로 구성돼 있다. 입주기간은 기본 2년이다. 연장을 희망하는 기업에 한해 연단위 평가를 통해 최대 2년간 추가 입주가 가능하다.

선정절차는 바이오엑셀러레이터(AC), 벤처케피탈(VC), 학계, 비즈니스 전문가 등이  기술성, 사업성, 경영능력 등을 바탕으로 심사하여 입주기업을 최종 선정한다. 

이회승 서울시 거점성장추진단장은 "서울바이오허브의 목표는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초기 바이오분야 창업기업을 발굴해 글로벌 수준의 기업으로 육성하는 것"이라며 "올해 연구실험동과 지역열린동이 개관함에 따라 더 많은 유망 바이오 기업을 발굴해 조기에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신청방법은 서울바이오허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