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I 등 8개 중소기업 관련 연구기관 "협력 네트워크 구축키로"
KDI 등 8개 중소기업 관련 연구기관 "협력 네트워크 구축키로"
  • 윤삼근 기자
  • 승인 2019.05.04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일보 = 윤삼근 기자] 중소벤처기업부가 KDI 등 중소기업 연구기관 간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기로 했다. 

중기부는 3일 한국개발연구원, 한국노동연구원, 산업연구원, 중소기업연구원 등 중소기업 정책 개발과 밀접한 8개 연구기관이 협력네트워크를 구축을 통한 ‘중소기업 중심 경제 구현’에 나선다고 밝혔다. 

김학도 중기부 차관과 8개 연구기관장은 이날 킥오프 회의를 개최하고 공동 연구 및 세미나, 상호 정보 공유 등을 추진하기 위한 '연구기관 협력네트워크'를 구성하기로 했다. 또한  빠른 시일 내에 규제자유특구 활성화 방안, 생계형 적합업종 지정 제도 운영, 벤처투자 및 M&A 활성화 등 각종 현안에 대해 공동 연구를 추진하기로 연구기관들과 협의했다. 

김 차관은 이날 “혁신적인 정책은 수준 높고 시의적절한 정책연구를 바탕으로 탄생하는데, 연구원 협력네트워크가 중소기업 중심경제 구현을 위한 정책 개발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각 각의 점이었던 기관들이 협력 네트워크를 통해 하나의 선으로 연결되면서 획기적인 중소기업 정책이 나올 것 같고, 바로 이 자리가 중소벤처기업부가 강조하는 ‘연결의 힘’이 실현되는 자리가 아닐까 생각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