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쌀국수 전문점사업이다. 베트남 쌀국수와 관련된 쌀국수 등의 수입, 유통을 주력으로 하는 전문업체인 피티아이(주)에서 운영하며 브랜드는 "포타이(www.photai.com)".

 

베트남 쌀국수란 소나 닭의 뼈와 고기로 만든 국물에 쌀로 만든 국수와 얇게 썬 안심고기, 향차이, 숙주나물, 칠리고추, 라임 등을 적당히 섞어 먹는 베트남 전통음식으로 독특한 향과 맛을 지니고 있다. 밀가루가 아닌 우리의 주식인 쌀로 만들어 소화도 잘 되고 위에 부담이 없는 건강식인 것은 물론 맛이 깔끔하고 담백하다. 또한 숙주, 고추, 양파, 각종 고기 등 영양의 균형이 잘 이루어진 다이어트식으로 신세대에게 특히 인기. 취급메뉴는 고기와 Soup의 종류에 따라 안심 쌀국수, 콤보 쌀국수, 차돌 쌀국수, 미트볼 쌀국수, 닭 쌀국수, 해물 쌀국수 등 14종의 쌀국수류와 월남 쌈, 포타이 BBQ특선, 포타이 수육 등 10여가지의 요리로 다양하게 준비돼있다. 특히 각종 야채와 고기, 가는 쌀국수를 함지 쌈에 직접 싸 먹는 월남 쌈은 이곳 포타이만의 별미.

 

본사에서 안정된 식자재 공급은 물론 개업전 2주, 개업후 한달간 사업본부 전문조리팀이 파견돼 전통 베트남 쌀국수(PHO)의 맛을 전수해준다. 뿐만아니라 점포기획, 시장조사, 입지계획과 식단, 서비스 개발, 광고선전을 통한 판매촉진전략 등도 지원해주고 있다.

 

35평점포를 기준으로 창업비용은 총 1억1,200만원정도가 소요된다. 구체적인 내역으로는 가맹비 2,000만원, 인테리어 및 간판 4,700만원, 시설비 3,200만원, 오픈홍보비 1,000만원, 기타 300만원 등이다. 문의 02-589-0305. 작성 창업과 사업아이템(WWW.SAUPITEM.COM)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