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벤처기업 ‘미르존몰약연구소’, 헬스케어 지에이치엘과 협약
바이오 벤처기업 ‘미르존몰약연구소’, 헬스케어 지에이치엘과 협약
  • 노대웅 기자
  • 승인 2019.05.03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르존몰약연구소 김진우 소장(오른쪽)은 2일 지에이치엘 신기영 대표가 포괄적 업무협약을 맺었다.
미르존몰약연구소 김진우 소장(오른쪽)은 2일 지에이치엘 신기영 대표가 포괄적 업무협약을 맺었다.

[창업일보 = 노대웅 기자] 몰약(沒藥)전문 바이오 벤처기업 ㈜미르존몰약연구소가 3일 의료기기, 헬스케어 전문기업  (주)지에이치엘(GHL, 대표 신기영)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으로 기술 개발 및 신제품을 개발키로 했다. 

이날 미르존몰약연구소와 MOU를 체결한 지에이치엘은 공기압, 파동, 전기자극, 빛 등을 이용한 다양한 제품을 개발, 생산하여 수출하는 건강산업 분야 중견 전문기업으로 꿈의 신물질 ‘그래핀’ 제품 수출로 수출우수중소기업에 선정되었고, 벤처기업부 우수상을 받기도 했다.

미르존몰약연구소는 성서와 동의보감에 나오는 몰약(沒藥) 관련 제품을 10여년 연구해온 바이오벤처기업으로서 국내에서 몰약관련 특허를 보유한 몰약전문 생산기업이다. 

현재 미르존몰약연구소는 몰약복합물질(MHS-90)로 몰약과 전통약재를 혼합한 소염통증완화제, 몰약고형분을 이용한 친환경 항균비료를 개발하여 농가에 카르베 미생물 비료를 공급하고 있다.

미르존몰약연구소 김진우 소장은 “의료기기와 헬스케어 전문기업인 지에이치엘과 공동으로 기술 개발하여 신제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향후 건강산업에 새로운 이정표를 만들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또한 김소장은 ”현재 미르존몰약연구소는 몰약복합물질(MHS-90)로 몰약과 전통약재를 혼합한 소염통증완화제, 몰약고형분을 이용한 친환경 항균비료를 개발하여 농가에 카르베 미생물 비료를 공급하고 있다. 몰약복합추출분말, 몰약복합추출액을 식품원료로 등록하였으며. 세계화장품협회에 화장품 원료로 등록을 마쳤다”고 밝혔다.

미르존몰약연구소에서는 통증완화에 도움을 주는 마사지크림인 ‘미르 스피드겔’, 잇몸질환에 도움을 주는 ‘미르치약’, 자연유래성분을 96%이상 사용한 ‘몰약샴푸’ 등을 인터넷과 전문약국을 통해 판매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